앨라배마 주: 아름다움, 역사, 문화와 모험
"Sweet Home Alabama" 같은 여러 노래에 등장하는 앨라배마 주는 풍성하고 역동적인 음악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냇 킹 콜(Nat King Cole), W.C. 핸디(W.C. Handy), 행크 윌리엄스(Hank Williams) 등 전설적인 음악의 거장들이 앨라배마 주 태생이며,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 롤링 스톤스(The Rolling Stones)와 같은 음악가들이 멤피스, 내슈빌과 함께 남부지역 음악의 삼각지대를 이루는 앨라배마 주에서 경력을 다졌습니다. 녹음실과 음악 박물관을 방문하고 래틀스네이크 살롱(Rattlesnake Saloon), 챔피스 치킨 & 블루스(Champy’s Chicken and Blues), 스왐퍼스 바(Swampers Bar)에서 라이브 음악도 감상해보세요.
 

 

 
남부의 풍부한 역사
강의 도시 몽고메리에 위치한 주 의사당 흰색 돔 아래에서 미합중국을 탈퇴한 남부 연합이 결성되며 결국 남북전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외에도 앨라배마 주는 미국의 흑인과 백인 간 평등을 쟁취하려는 투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마틴 루터 킹 목사(Dr. Martin Luther King, Jr.)가 연설하고 행진하며 역사를 바꿨습니다. 몽고메리는 로자 파크스(Rosa Parks)가 그녀의 버스 좌석을 백인 남성에게 양보하기를 거부함으로써 인종차별에 도전한 곳이기도 합니다.

 

독특한 명소
앨라배마 주에는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색 있는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주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기둥으로 장식된 웅장한 남북전쟁 이전 시대의 저택을 투어하거나 우주 및 모터스포츠 박물관을 방문하여 놀라운 전율을 느껴보세요. 피닉스시티(Phenix City)로 향해 신나는 급류 래프팅을 즐겨 보셔도 좋습니다. 멘톤(Mentone), 포트페인(Fort Payne)과 개즈든(Gadsden)에서 아름다운 산과 폭포도 구경해 보세요.

 

맛있는 음식, 백사장, 마디 그라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앨라배마 주는 미국 최고의 맛 기행지 중 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남부의 슬로푸드 진미와 멕시코 만(Gulf of Mexico)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품격 있는 고급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앨라배마 주의 최남단에서는 모빌 만(Mobile Bay)과 멕시코 만의 해변이 가장 유명합니다. 모빌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마디 그라가 시작된 곳입니다. 카니발 시즌 동안 시내의 거리는 밴드 행진과 형형색색의 장식 차량으로 북적거립니다.
앨라배마 주에는 하얀 모래사장이 있는 해변뿐만 아니라 트레일로 연결된 여러 주립공원 또한 있습니다. 휴양 마을마다 레스토랑과 바, 나이트라이프 즐길 수 있는 곳이 가득합니다. 주 전체에 걸쳐 26개의 코스와 468개의 홀을 갖춘 이곳에서 골프를 즐겨보세요.
앨라배마 주는 딥 사우스(Deep South)라 불리는 미국 최남동부 지방의 지리적 중심이자 문화적 지주입니다. 몽고메리와 버밍햄은 애틀랜타에서 차로 2시간 30분 거리에 있으며, 걸프 쇼어스(Gulf Shores)의 해변과 모빌은 뉴올리언스에서 대략 같은 거리에 있습니다. 플로렌스, 머슬숄즈와 헌츠빌과 같은 앨라배마 도시들은 내슈빌에서 몇 시간 안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