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니즈 헤리티지 센터에서 화교 사회와 문화를 알아보자!
중국인으로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 나는 얼마나 중국인이라 할 수 있는가? 차이니즈 헤리티지 센터의 상설 전시를 통해 중국 민족의 정체성에 대한 이러한 질문의 해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 주제: Chinese More Or Less) 화교의 정체성에 대한 전시가 열리고 있는 6,000제곱피트 면적의 전시관은 이 센터의 중심이 되는 명소입니다.
지역사회 지원 및 봉사활동
차이니즈 헤리티지 센터의 각종 전시와 프로그램의 목적은 방문객들이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 흩어져 있는 중국 민족 사회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1995년 본래 비영리 기관으로 설립된 이 센터는 2011년 난양 기술 대학교의 자율적 연구 센터로 재정립되었습니다. 민간 기부금과 정부 보조금에서 운영 자금을 모집해 현재에도 자립적인 연구 기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국 외부에 세워진 세계 최초이자 현재는 유일한 대학 연구 센터로서 이곳은 화교 연구를 전문적으로 다룹니다. 센터는 대학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독특한 다리 역할을 수행하며, 연구와 지역사회 봉사 활동을 추진하는 유일한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난양 기술 대학교 유산
센터는 주롱 서부의 난양 기술 대학교에 자리해 있으며, 역사적인 환경은 존재 그 자체의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센터가 들어선 구 난양 대학교 행정관은 1953년에 지어졌으며 1999년 국립 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Nantah'라고 불리는 난양 대학교는 화교들이 설립한, 당시의 최초이자 유일한 중국 이외 지역의 중국 대학교입니다.
목가적 환경
이 유서 깊은 명소를 둘러보며 1950년대 건축 양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센터 바로 앞에 있는 아름다운 윈난 정원(Yunnan Garden)과 난타 호수(Nantah Lake)는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