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셔츠 

사진 = 포튼가먼트 제공

화이트 셔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소장하고 있는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타이를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깨끗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는 반면 밋밋해 보이거나 과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화이트 셔츠를 착용할 경우 타이의 색감과 패턴, 텍스처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깔끔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무늬가 없는 솔리드 타이가 좋으며 지적인 이미지를 부각하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타이를 편안한 캐주얼 스타일에는 니트 타이나 도트타이를 매치하면 된다.

스트라이프 셔츠

사진 = 포튼가먼트 제공

여자들이 선호하는 스트라이프 셔츠는 남자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일반적으로 스트라이프 셔츠는 타이를 매치하는 것이 어려워 심플한 솔리드 타이만을 매치하는 남성이 많은데 토트 타이를 함께 착용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이때 도트의 크기가 작을수록 스트라이프 셔츠와 코디하기 무난하며 밝은 컬러의 셔츠라면 짙은 톤의 도트 타이를 착용하고 반대로 셔츠의 컬러가 어둡다면 밝은 톤의 도트 타이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샴브레이 셔츠

사진 = 포튼가먼트 제공

캐주얼한 스타일의 샴브레이 셔츠는 데님 소재와 비슷하지만, 원단이 얇아 착용감이 우수해 봄과 가을에 자주 찾게 되는 아이템이다. 샴브레이 셔츠는 캐주얼한 스타일을 벗어나지 않도록 경쾌한 느낌의 컬러와 패턴이 가미된 니트 타이가 어울린다.

또한, 함께 착용하는 팬츠와 슈즈에 비슷한 톤을 착용하거나 조금 더 어두운 컬러의 타이를 매치하는 것이 안정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니트 타이의 경우 다른 타이들에 비해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착용하는 것이 좋다.

체크 셔츠

사진 = 포튼가먼트 제공

체크셔츠는 패턴이 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타이를 매치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셔츠로 꼽힌다. 체크처럼 패턴이 강한 셔츠에는 무늬가 없는 솔리드 타이를 매치하면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여기에 동일한 색을 이용한 톤온톤 스타일링은 패션에 안정감을 주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셔츠와 타이의 컬러매치가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한다.

스카이 블루 셔츠

사진 = 포튼가먼트 제공

스카이 블루 셔츠는 화이트 셔츠와 함께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컬러의 셔츠다. 쿨하고 지적인 이미지와 신뢰감을 주는 컬러로 더욱 스마트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레지멘탈 타이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사선 무늬의 레지멘탈 타이는 영국의 전통적인 스트라이프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레지멘탈 타이는 컬러의 선택도 중요한데 셔츠와 같은 톤인 블루 컬러는 깔끔한 인상을 주며 브라운 컬러의 타이는 지적인 이미지와 함께 중년 남성에게 더욱 잘 어울린다. 스카이 블루 셔츠를 유쾌한 느낌으로 착용하고 싶다면 셔츠 색상과 대비되는 레드 톤의 타이를 매치해 주는 것도 좋으나 자칫 가벼운 이미지로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서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음식에도 궁합이 있듯이 셔츠와 타이도 서로 어울리는 궁합이 있다. 매일 같은 셔츠를 착용하더라도 다양한 컬러와 패턴이 다른 타이를 매치하는 것에 따라 인상이 달라 보일 수 있다. 본인이 좋아하는 컬러의 타이를 고르기보다 얼굴 톤이나 셔츠의 소재, 계절 등을 꼼꼼히 따져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셔츠나 타이를 고르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남성 수트나 셔츠를 전문으로 하는 매장에 방문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자료 참고 = 포튼가먼트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