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겨울과 함께 '딸기 디저트' 강자들이 돌아왔다

기사입력 2021.12.07 11:03
  • 딸기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린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가 출시되고 있다. 설빙과 드롭탑은 가성비를 앞세워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의 딸기 디저트를 출시했고, 매년 만석 행렬을 잇는 호텔 딸기 뷔페는 겨울 대표적인 디저트 뷔페로 올 시즌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

  • 설빙은 겨울 시즌 시그니처 메뉴 ‘생딸기설빙’ 시리즈를 재 출시한다. 싱싱한 딸기로 만든 생딸기설빙 시리즈는 올 겨울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와르르생딸기설빙’ 등 4종으로 선보인다.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풍부한 과즙을 담은 생딸기에 곱게 갈린 눈꽃 얼음(설빙)과 부드러운 생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 요거트, 치즈케이크, 찹쌀떡 등 다양한 토핑이 잘 어우러져 맛의 시너지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기본에 충실한 ‘생딸기설빙’과 ‘와르르생딸기설빙’이 제격이다. 제철을 맞아 과육을 가득 머금은 딸기와 소복하게 담긴 우유 얼음 위에 달콤한 연유를 먹기 좋게 뿌려주면 상큼달콤한 생딸기 특유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한편, 생딸기를 활용한 사이드 메뉴들도 함께 출시된다. ‘생딸기와플’, ‘생딸기크로플’, ‘생딸기찹쌀떡’, ‘생딸기주스’ 등 설빙이 준비한 다양한 딸기 디저트는 다시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어 크리스마스 홈파티 디저트로도 제격이다.

  • 드롭탑은 윈터 시즌에 어울리는 강렬하고 따뜻한 ‘레드 컬러’의 ‘얼리 윈터’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했다. 딸기 신메뉴는 제철 과일인 딸기가 75% 이상 함유된 딸기청(딸기 베이스)을 사용한 베리 크림 라떼, 베리 바나나 프라페, 베리 요거트 블렌디드 그리고 더블베리 뱅쇼 등 4종이다. 드롭탑의 '얼리 윈터' 딸기 음료 4종은 기존의 메뉴를 간편 건강식으로 주목받는 그릭요거트와 생 딸기청으로 상큼하게 업그레이드하였으며 달콤한 풍미를 더해 모두가 좋아하는 딸기 음료를 통 크게 라지(Large) 사이즈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딸기 과육이 듬뿍 들어간 ‘통 딸기 베이스’를 이용해 친숙하면서도 시각적, 미각적 즐거움을 모두 선사한다. 딸기 크림, 바나나, 뱅쇼 등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해진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였고 밸런스가 좋아 맛의 풍부함도 느낄 수 있다.

  • 호텔 딸기 뷔페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는 올해 시즌 7을 맞아 ‘딸기 파티(Strawberry Party)’를 부제로 연말 시즌의 무드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디저트 뷔페에서는 현지 직송 논산 설향 품종의 딸기를 주재료로 한 24종의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디저트 메뉴로는 설향 생딸기, 바비(Barbie ®)의 시그니처 실로 헤드와 JW 메리어트의 그리핀이 더해진 딸기 마카롱, 신선한 생크림이 입안에서 퍼지는 딸기 비스킷 슈, 부드러운 크림과 딸기의 조화가 인상적인 딸기 티라미수, 진한 풍미가 일품인 딸기 오페라 케이크, 딸기 아몬드 크루아상, 딸기 수플레 롤 케이크, 딸기 치즈 케이크, 딸기 타르트, 딸기 마들렌, 딸기 무스 브라우니 등으로 구성되었다. 세이보리 메뉴로는 고소한 에그 누들과 진한 풍미의 국물의 해물탕면 또는 바삭하고 쫄깃한 시감이 일품인 햄앤치즈 크리스피 롤 2가지 메뉴 중 1인 1메뉴 선택 가능하며, 테이블로 준비된다.

    특히, 올해는 디저트 섹션 이외에 짠맛과 매운맛이 가미된 핫푸드 3종을 준비해 달콤한 디저트들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로제 떡볶이와 치즈의 고소한 풍미와 짭짤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맥앤치즈, 셰프의 매콤한 특제 소스를 입힌 매운 치킨 꼬치 등이 준비된다. 음료는 딸기 주스, 딸기 밀크셰이크, 딸기 요거트, 딸기 모히또 또는 에이드, 스파클링 와인 중 택 1 가능하다.

  • 롯데호텔 서울이 준비한 딸기 디저트 뷔페는 IKA 세계 요리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나성주 제과장의 독창적인 딸기 디저트로 구성된 올해 ‘2022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 Show Your Color)’ 프로모션이다. 딸기 디저트 뷔페는 테이블당 ▲웰컴푸드 3종 ▲디저트 22 종 ▲ 음료 2잔(커피 또는 차)이 제공된다. 딸기 뚱카롱, 티라미수, 케이크 등 상큼한 딸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한 디저트 메뉴와 더불어 샌드위치, 샐러드, 핫디시 등 13종의 식사 대용 메뉴도 함께 준비된다.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특전도 눈길을 끈다 물감을 연상케 하는 튜브형 패키지로 유명한 포르투갈 잼 브랜드 ‘메이아 두지아(Meia-Duzia)’의 물감잼과 초코 스프레드, 팔레트로 구성된 셀프 드로잉 키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맛과 당도가 최상에 이른 생딸기를 비롯해 크로플, 딸기 케이크, 딸기 판나코타 등 먹음직스럽고 아기자기한 비주얼을 자아내는 딸기 디저트가 차려진다. 또한 쌀국수, 타이 샐러드, 칠리 치킨, 피자 등 속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요리도 함께 내보이며 음료로는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