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 셰프가 만든 품격있는 요리를 집에서 즐긴다…호텔가, '연말 홈파티' 위한 투고·밀키트 출시 봇물

기사입력 2021.12.17 16:08
  • 매해 연말이 되면 연말 모임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 호텔 레스토랑의 예약이 쉽지 않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로 인해 타인들과의 접촉이 많은 호텔 레스토랑 보다는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겠다는 이들이 많다.

    홈파티 문화의 지속적인 확산에 최근 2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한 외출 자제 문화가 더해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최근 3년간 홀리데이 투고 상품 판매량이 매년 증가세를 보였다. 2019년은 전년대비 40%가, 2020년에는 전년대비 75%가 증가해 매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들이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투고메뉴 및 밀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호텔가 홈파티 투 고(To-Go)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뷔페 인기 메뉴들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 다이닝 투고’를 연말까지 드라이브 스루로 판매한다. ‘홈 다이닝 투고’는 양갈비 구이 & 매시 감자, LA 소갈비 구이, 랍스터 해산물 그라탕, 그릴 채소까지 4가지 요리 구성과 여기에 로스트 치킨 1마리, 모둠 치즈, 훈제연어 샐러드,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더해진 7가지 요리 구성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그랜드델리에서는 홀리데이 투고(Holiday To-go) 홈파티팩을 예약 판매하고 있다. 그랜드 델리의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은 터키, 바비큐 폭립, 버지니아 햄 3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고, 파트 무드를 위한 티라미수 케이크, 아보카드 샐러드, 레드와인과 화이트 와인 각 1병, 샹들리에 데코 캔들 등을 함께 구성해 완벽한 파티 준비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파티팩에는 단호박 치즈 퐁듀, 특허받은 건강식 소시지 2종, 포트와인에 졸인 무화과, 구운 밤과 옥수수, 표고버섯, 고구마, 사과, 아스파라거스 등 총 11종의 풍성한 사이드 메뉴와 수제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약 1시간 가량 보온이 가능한 테이크아웃용 박스에 포장되어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롯데호텔

  • 롯데호텔은 풀코스(Full Course) 요리에 소품까지 더해 홈스토랑을 만들어 줄 ‘파인다이닝 앳 홈(Fine Dining at Home)’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시그니엘(서울/부산)은 베스트 셀러로 풀코스를 구성했다. 시그니엘 서울은 바닷가재, 안심스테이크를 포함한 프렌치 퀴진(Cuisine)으로, 시그니엘 부산은 오향 오리 가슴살 튀김, 문어 야채 볶음과 같은 광동식 요리로 홈파티족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두 호텔 모두 인당 12만원이다. 다양한 단품 메뉴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싶다면 롯데호텔 서울이 제격이다. 오세트라 캐비어 카나페, 치즈&샤퀴테리 등 파티에 어울리는 핑거푸드는 물론 리가토니 파스타, 양갈비 스테이크 등 메인 메뉴도 충실하게 갖췄다. 주문 메뉴에 맞게 제작되는 개별 메뉴 카드, 셰프가 알려주는 간편 조리 팁과 플레이팅 가이드 등도 음식과 함께 기본 제공된다. 플라워 데코레이션, 롯데호텔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와인 마리아주도 추가 요금과 함께 선택할 수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은 연말연시 럭셔리한 홈 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비프 웰링턴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프 웰링턴은 소의 안심을 페이스트리 반죽으로 감싸 오븐에 굽는 영국 정통 요리로 촉촉한 소고기의 식감과 함께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버터 향이 일품이다. 까다로운 조리법으로 보통 레스토랑에서 직접 맛볼 수 있는 요리지만, 고급 홈 파티 음식에 대한 수요도 높아져 투고(To-Go)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출시했다. 

    코너스톤 비프 웰링턴 세트는 고객의 취향에 맞게 미국산 프라임 소고기 안심(600g) 혹은 한우 1++소고기 안심(600g) 두 가지 옵션 중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코너스톤 셰프의 손에서 탄생한 홈메이드 트러플 마데이라 소스와 씨겨자 소스는 맛의 치트키 역할을 한다. 참나무 장작 오븐에 은은하게 구워낸 채소와 버섯 캐서롤, 으깬 감자가 사이드 메뉴로 제공되어 고기와 페이스트리 사이의 맛을 단단하게 이어준다.

    서울 드래곤시티

  • 서울드래곤시티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은 프라이빗한 소규모 연말 파티를 위한 ‘홈 파티 투 고’를 선보인다. 입맛을 돋워줄 식전빵과 샐러드가 애피타이저로 제공되며, 메인 요리로 육즙 가득한 소고기와 바삭한 페이스트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비프 웰링턴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메인 요리와 잘 어울리는 구운 야채와 으깬 감자 등이 사이드 메뉴로 제공된다.

    파티 분위기를 돋워줄 레드 와인 보글 까베르네 소비뇽 1병이 함께 제공되며, 풍성한 만찬에 달콤한 마침표를 찍어줄 신선한 과일을 듬뿍 올린 타르트를 디저트 메뉴로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구성으로 4~5인이 함께 즐길 수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카페 ‘카페 원’에서는 연말까지 예약 주문을 통해 칠면조 구이 세트 ‘터키 투 고(Turkey to Go)’를 선보인다.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되는 ‘터키 투 고’ 칠면조 구이 세트는 5kg상당의 칠면조 고기가 뜨거운 오븐에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게 조리되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된다.

    그 외에도 담백한 호밀빵을 비롯해 으깬 감자(매쉬드 포테이토), 구운 단호박, 미니 양배추와 베이컨, 버섯 볶음과 베이컨을 곁들인 그린 빈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과 크랜베리, 그레이비 소스, 블루베리 소스가 함께 준비되어 각자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타볼로 24’에서는 테이크아웃 메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타볼로24의 시그니처 메뉴인 칠면조(6.5kg) 한 마리가 통째로 포함된 ‘JW 터키 투고 (Turkey To-Go)’와 함께 미국산 최상등급 소고기 립(4kh)이 포함된 ‘JW 프라임 립 투고(Prime Rib To-Go)’를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JW 터키 투고’의 메뉴는 성인 6명, ‘JW 프라임 립 투고’는 성인 최대 8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들과 세트 구성으로 준비된다.

    메인 요리에 곁들여 먹는 그레이비 소스, 브레이징한 적양배추를 포함, 사이드 메뉴로는 엔다이브 샐러드, 콥 샐러드, 브로콜리 & 비트 샐러드, 호박 오르조또, 플라멩고 에그, 클램 차우더, 멕시칸 그릴드 콘, 영국식 코티지 파이 등을 포함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 파티 무드를 완성한다. 또한, 별도 주문 시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듬뿍 얹은 딸기 타르트가 홀 케이크로 함께 제공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델리’는 연말연시 홈파티족들의 풍성하고도 특별한 만찬을 위해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는 크리스마스 요리를 대표하는 통칠면조 구이와 소고기 웰링턴을 비롯해 상큼한 시트러스 향의 치킨구이, 슬로우 로스트 립아이, 겉바속촉 삼겹살 포르게타 등 다양한 메인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만찬 전 빈속을 따스하게 데워줄 버섯 크림 스프 및 메인 요리와 같이 곁들일 수 있는 방울양배추, 뿌리채소 구이, 으깬 감자, 등의 각종 사이드 요리들 또한 같이 주문 가능해 풍성한 만찬을 준비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는 시그니처 메뉴로 다채롭게 구성된 ‘모모카페 고메 박스’를 판매하고 있다. 모모카페 고메 박스를 이용하면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모카페 셰프가 엄선한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연말 홈파티, 연말 가족 모임, 집들이 등에 필요한 다양한 음식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모모카페 고메 박스는 성인 4~5명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으로, 전채 요리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도록 총 10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모모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LA 갈비, 꿔바로우, 흑후추 소고기가 포함되며, 갈릭 새우, 토마토 카프리제, 모둠 버섯 샐러드, 훈제 연어, 다양한 종류의 초밥, 티라미수, 과일도 포함된다. 단, 고메 박스 메뉴 구성은 레스토랑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

  • 레스케이프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은 ‘팔레드 인 박스’를 선보인다. ‘팔레드 인 박스’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메뉴로는 팔레드 신의 셰프가 정성을 담아 화덕에서 구워낸 북경오리를 한 상 차림으로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팩과 북경 오리에 팔레드신 시그니처 요리 4종이 더해진 파티팩으로 구성된 ‘팔레드 신 북경오리 홈키트’이다.

    ‘팔레드 신 북경오리 홈키트’는 이틀에 걸쳐 42일 된 오리를 잘 말려 화덕에 구워내어 정성스럽게 준비한 북경 오리 구이로 구성되어 풍성하게 연팔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해당 홈키트는 집에서도 갓 조리된 요리처럼 즐기실 수 있도록 레스케이프에서 자체 제작한 보온백에 담아 제공된다. 또한, 레스케이프 쉐프가 직접 알려주는 가이드 북과 동영상 QR을 함께 제공해 집에서도 손쉽게 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팔레드 인 박스는 단품 또는 세트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입맛을 돋우는 에피타이저부터 아스파라거스 전복, 상해식 마늘소스 소프트 쉘 크랩, 무우 케익을 곁들인 동파육, 사천식 라즈지, 마파 두부, 어향가지, 트러플 해산물 볶음밥 등 팔레드 신을 대표하는 단품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편리하게 팔레드 신만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테이크 하우스 뉴욕뉴욕은 ‘시그니처 다이닝 투고(To-Go)’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 구성은 뉴욕뉴욕에서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시그니처 메뉴를 엄선해 호텔이 아닌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홈파티’ 분위기를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포장 용기에 정성스럽게 플레이팅 하여 호텔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고자 친환경 소재의 포장용기를 순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메뉴는 총 6가지로 샐러드부터 바비큐 세트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뉴욕 샐러드 세트(리코타 치즈, 새우, 아란치니, 아보카도, 큐브), △뉴욕 버거 세트(수제 소고기 버거, 감자 튀김, 과일, 샐러드, 음료), △뉴욕 샌드위치 세트(훈제연어, 숯불 불고기, 버섯 샐러드, 과일, 샐러드, 음료), △특제 순살 치킨 세트(갈릭 순살 치킨, 트러플 감자튀김, 양파 슬라이스, 라임 크림 소스, 음료 또는 맥주 택1)이다. 두 가지 종류의 프리미엄 메뉴에는 △바비큐 세트(채끝살, 닭다리살, 왕새우, 소시지, 수프, 디저트, 음료), △미드나잇 얌얌 세트(미트볼 로제 떡볶이, 파닭 샐러드, 부어스트 그릴소시지, 음료)으로 준비된다.

    글래드 호텔

  • 글래드 호텔은 호텔 셰프의 음식을 집에서도 즐기며 안전한 연말 모임을 즐길 수 있도록 ‘연말 투고(TO-GO) 박스’를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 레스토랑 ‘그리츠’의 주요 메뉴는 그리츠의 대표 메뉴인 △양갈비 플레이트와 스페인 대표 미식 재료인 '이베리코'를 활용한 △이베리코 스파게티, 신선한 새우와 토마토, 바질 퓨레를 곁들인 △바질 샐러드 파스타, 광어와 연어, 고등어 등 다양한 초밥으로 구성된 △스시 플레이트, 바삭한 새우에 은은하게 느껴지는 갈릭향이 매력적인 △비풍당 새우, 남여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 날개 부위와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윙&봉 감자튀김 등 양식, 일식, 중식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메종 글래드 제주 레스토랑 ‘삼다정’의 주요 메뉴는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메뉴로 △양갈비 스테이크와 △모듬 초밥, 숯불향을 곁들인 △등갈비 바비큐, 겨울철에만 먹을 수 있는 제철 별미인 고소한 △특대방어회 등 총 10여 가지의 제주의 신선한 재료로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풍성한 요리로 구성됐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호텔 셰프가 만든 요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쉐라톤 투 고(TO-GO)’ 상품을 선보인다. 각 분야의 전문 셰프가 정성껏 요리한 메뉴로 구성된 쉐라톤 투 고는 한식 테마인 ‘쉐라톤 파티 투 고’와 중식 및 양식 테마인 ‘쉐라톤 키즈 투 고’로 나뉜다. ‘쉐라톤 파티 투 고’의 메뉴는 모듬전, 소불고기, 해물 잡채, 간장게장, 전복장, 장어구이, 두부구이, 3가지 나물, 계절과일이다.

    쉐라톤 키즈 투 고의 메뉴는 그릴에 구운 LA 갈비, 랍스터 타르타르 유부초밥과 새우튀김 캘리포니아 롤, 최상급 호주산 와규 미트볼과 푸실리 파스타, 눈꽃 새우와 과일 소스, 최상급 호주산 와규 수제 미니버거, 유린기와 레몬 소스, 망고무스와 수제 쿠키, 계절 과일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연말연시 한정 ‘2021 페스티브  고메박스(Festive Gourmet Box)’를 출시했다. 페스티브 고메박스는 근사한 연말 파티를 우아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호텔 셰프가 직접 송년회 및 홈 파티 메뉴를 준비해 주는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시그니처 케이터링 박스이다.

    메뉴는 콜드·핫 디시, 디저트 중에 원하는 메뉴 5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콜드 디시는 훈제 연어 플래터, 타파스와 샌드위치, 모둠 초밥, 와인과 어울리는 샤퀴테리 등 메뉴가 준비되며, 핫 디시는 훈제 칠면조 다리 구이와 수블라키 플래터, 노보텔 화덕피자, 칠리 또는 크림 새우 등으로 구성된다. 뿐만 아니라, 계절 과일과 딸기 생크림 케이크, 부쉬드 노엘 등의 디저트 메뉴 도 선택이 가능하여 취향에 따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페스티브 한정으로 스파클링 와인 1병이 함께 선물로 제공되어 연말의 분위기를 한껏 더해준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은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와인과 안주로 즐기기 좋은 디저트를 상품화했다. 워커힐은 시그니처 와인 상품으로 레드 와인인 ‘쉔 블루 아스트랄브(Chene Bleu, Astralabe 2008)’와 화이트 와인 ‘쉔블루 아스트랄브 블랑(Chene Bleu Astralabe Blanc)’을 선보였다. 해당 와인은 남부 프랑스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수확한 최고급 포도 품종을 사용했으며,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레드 와인의 경우 후추향, 커피, 모카 그리고 잘 읽은 붉은 과일향 등의 다채로운 테이스팅 노트를 느낄 수 있으며, 스테이크, 양고기, 까르보나라 파스타, 훈제 치즈 등과 페어링하기에 좋다. 화이트 와인은 은은한 흰꽃 향과 입안에서 느껴지는 프레시한 감귤 향과 잘익은 과일의 풍미 등 다채로운 테이스팅 노트가 특징이며, 연어 등 신선한 재료의 미식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서울신라호텔

  • 호텔신라는 '집에서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을 모티프로 한 프리미엄 밀키트를 출시했다. 신라호텔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식재료와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호텔 파인 다이닝의 맛을 구현했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SHILLA DINING at Home)’은 최고급 식자재와 신라호텔만의 특별 레시피를 활용해, 호텔 정찬요리의 맛과 밀키트의 간편함을 동시에 갖췄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밀키트는 △안심 스테이크와 △떡갈비, △메로 스테이크 등 총 3종으로,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를 통해 조리할 수 있는 전용 밀키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