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괴물신인' 에스파→'첫 홀로서기' 갓세븐 영재…소소한 '컴백 대첩'

기사입력 2021.10.05.10:43
  • 오늘노래- 에스파, 우즈, 골든차일드, 영재 새 앨범 발매 / 사진: SM, 위에화, 울림엔터,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제공
    ▲ 오늘노래- 에스파, 우즈, 골든차일드, 영재 새 앨범 발매 / 사진: SM, 위에화, 울림엔터,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제공
    소소한(?) 컴백 대첩이 펼쳐질 전망이다. 'NEXT LEVEL'은 또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는 에스파(aespa)의 컴백을 시작으로, 사랑에 대해 노래하는 우즈의 감성을 만날 수도 있으며, '게임 체인저'에 이어 새로운 성장을 보여줄 골든차일드가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첫 솔로 앨범으로 돌아오는 갓세븐 영재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에스파', 첫 피지컬 앨범 발매에 반응 폭발…선주문량 40만장 돌파

  •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가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ænergy'(아이너지), 파워풀한 댄스곡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긍정적 메시지 담은 'YEPPI YEPPI'(예삐 예삐), 톡톡 튀는 댄스곡 'ICONIC'(아이코닉),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Savage'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는 물론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에스파만의 세계관 스토리를 바탕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 특히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를 비롯해 가장 최근 발매된 'Next Level'(넥스트 레벨)까지 싱글 형태의 음원만 발매해왔던 에스파는 드디어 첫 피지컬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이에 에스파 첫 미니앨범 'Savage'는 선주문 수량 401,088장(4일 기준)을 기록하는 등 '슈퍼 루키'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에스파는 오늘(5일)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멜론 스테이션 내 SM 전용 프로그램인 'SMing'에 출격, '에스파가 직접 소개하는 첫 미니앨범 '새비지'', '필독! 귀로 듣는 에스파 세계관 입문서', 멜론 에스파 채널에 올라온 댓글을 읽는 '유아 마이 아이너지'(You're ♥MY♥ aenergy) 등의 코너를 통해 리스너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저녁 8시에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타이틀곡 'Savage'의 퍼포먼스 스테이지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 '우즈'의 노래로 듣는 한 편의 러브 스토리

  • 우즈는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ONLY LOVERS LEFT'(온리 러버스 레프트)를 발매하며 7개월 만의 컴백에 나선다. 우즈가 전곡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ONLY LOVERS LEFT'는 사랑이란 감정을 우즈만의 감성으로 노래한 앨범이다. 사랑의 시작부터 이별까지 가는 기승전결의 구성으로 한 편의 러브 스토리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WAITING'(웨이팅)은 끝나버린 사랑의 마지막 장면을 그린 곡이다. 꺼져가는 불빛 속에서 다시 목적지를 비추는 남겨진 이의 슬픔을 그루브한 리듬으로 표현하며 애절함과 섬세함을 더한다. 또 더 이상 접점이 없는 관계, 일방적인 사랑이 되어버린 기다림의 외침은 우즈의 목소리와 어울려져 절절한 감정을 전달한다.

    더블 타이틀곡 'Kiss of fire'(키스 오브 파이어)는 뜨겁게 타오르는 사랑의 순간을 불에 비유한 곡으로, 깊어진 감정을 따라 후반부로 갈수록 묵직하게 들려오는 스트링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Multiply'(멀티플라이)를 시작으로 'Thinkin' bout you'(팅킹 바웃 유)', 'Sour Candy'(사워 캔디)', 'Chaser'(체이서) 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우즈는 이날 저녁 7시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질 계획이다.

    ◆ 더욱 확고해질, 완성형 아이돌 '골든차일드'

  • 'WANNABE'(워너비), 'Without You'(위드아웃 유) 등을 함께 작업한 작곡가 BLSSD와 골든차일드가 다시 만난다. 오늘(5일) 오후 6시 골든차일드는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따라(DDARA)'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정규 2집에 수록된 11곡을 포함해 총 13개 트랙이 담긴다. 

    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따라'는 리드미컬한 뉴잭스윙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도입부의 무반주 아카펠라와 훅이 강력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나를 믿고 따라와(Follow my lead)'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고 강렬한 단어인 '따라'로 풀어내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진정한 나다움'을 노래한다.

    이장준과 태그는 이번에도 타이틀곡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태그는 '오아시스'를 단독 작사해 한층 성장한 음악 역량을 아낌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감성적인 무드의 신스와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 노래로, 힘들고 지칠 때 안식처가 돼준 멤버들을 향한 고마움을 사막의 유일한 쉼터인 오아시스로 표현했다.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골든차일드의 새 앨범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갓세븐→첫 홀로서기…'영재'만의 색깔은 어떨까

  • 영재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S from Ars'가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영재는 이번 앨범에서 'Ars'라는 또 하나의 이름으로 자신의 음악적 컬러를 다양하게 펼쳐 보일 예정이다. 특히 갓세븐의 앨범 작업에 꾸준히 참여해왔던 영재는 영재는 타이틀곡인 'Vibin'을 포함해 총 7곡이 담긴 'COLORS from Ars' 전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여전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할 계획이다.

    타이틀곡 'Vibin'(바이빈)은 연인에게 빠져드는 마음을 멈출 수 없음을 그려낸 하우스 비트의 댄스 팝 곡이다. 시원하고 깔끔한 바이브와 영재 특유의 청량하고 유니크한 매력이 잘 표현되어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 밖에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Beautiful'(뷰티풀), 영재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일 'Tasty'(테이스티), 연인을 향한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Roses'(로지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감미로운 팝 발라드 'Eternal'(이터널), 깊은 감성을 자극하는 영재의 보컬이 빛을 발할 'Moonlight'(문라이트),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알앤비 힙합 'Lonely'(론리)로 영재의 다채로운 음악 컬러를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영재는 오늘(5일) 오후 5시, 자신의 V LIVE 채널을 통해 솔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음원 발매 한 시간 전에 진행되는 쇼케이스에서 영재는, 'COLORS from Ars'의 타이틀곡 'Vibin'과 'Tasty', 'Eternal'까지 총 3곡의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