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故박지선을 기억합니다①…김고은·이특·박하선·펭수·키·박슬기 애도

기사입력 2020.11.03.09:54
  • 故박지선 빈소가 차려진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 / 사진=사진공동취재단
    ▲ 故박지선 빈소가 차려진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 / 사진=사진공동취재단
    희극인 박지선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그를 기억하는 동료들에게도 대중들에게도 받아들이기 힘든 소식이다. 이에 온라인을 통해서 故박지선의 추모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일 희극인 박지선(36)이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마포경찰서는 박지선의 아버지와 함께 오후 1시 44분 자택을 방문, 이를 발견했다. 현장에는 박지선의 어머니가 쓴 노트 1장짜리 분량의 메모가 남겨져 있었다. 당초 경찰은 부검을 검토했지만, 타살 가능성이 낮고 유족의 의사를 존중하고자 부검을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 사진 : 김고은,펭수,신봉선 인스타그램
    ▲ 사진 : 김고은,펭수,신봉선 인스타그램
    박지선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뒤, 배우 김고은은 영화 '변산'의 개봉 당시 MC석에 앉아있던 박지선의 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재했다. 캐릭터 펭수 역시 박지선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말은 잇지 못했다. 동료 희극인 신봉선은 검정색 사진만을 올렸다. 그것만으로도 故박지선을 잃은 슬픔이 전해지는 듯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 사진 : 이특,키 인스타그램
    ▲ 사진 : 이특,키 인스타그램
    그룹 슈퍼주니어의 리더 이특은 과거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당시 박지선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과 함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추모했다. 이어 "내 휴대전화에는 이제 걸어도 받지 않는 전화번호들이 많아지는 거 같아서 속상하고 슬퍼지는 현실입니다. 그곳에서는 아프지 말고 행복하길 기도합니다"라는 글을 적었다.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 역시 故박지선을 향한 애도의 글을 적었다. 샤이니 멤버의 중심에 있는 故박지선의 사진과 함께다. 키는 "누나 항상 고마워요. 온 마음으로 표현하지 못해서 미안했어요. 이제 편하게 쉬길 기도할게요"라고 그를 애도했다.
  • 사진 : 박하선, 박슬기 인스타그램
    ▲ 사진 : 박하선, 박슬기 인스타그램
    배우 박하선은 함께했던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의 기억을 꺼내며 故박지선을 애도했다. 박하선은 "글을 읽고 팬이 되었고, 같이 하이킥에서 연기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었는데, 가까이에서 본 그녀는 너무 멋진 배우이기도 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곳에선 편히 쉬셔요. 너무 선하고 좋은 분이었어서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라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방송인 박슬기는 박지선의 사진과 함께 글을 적었다. 박슬기는 "우리 따로 만나 오랜 시간 서로의 이야기를 나눈 적은 없지만 전 그냥 언니가 좋았고, 시사회나 촬영 때문에 영화관에서 가끔 만나는 언니랑 짧지만 주고받는 대화가 참 즐거웠어요"라고 그를 기억했다.

    이어 "언니의 멋진 모습 닮고 싶어 영상도 많이 찾아봤는데...언니 덕분에 도움 많이 받고 있다고 감사 인사 전해야지, 언젠가는...했는데...제가 인사가 너무 늦었나봐요"라고 덧붙였다. 박슬기는 "언니 고맙고 감사했어요. 많은 분들이 언니를 보고 웃으셨던 만큼 저 역시 언니 덕분에 정말 행복했습니다. 고민, 걱정, 아픔 없는 곳에서 부디 행복하시길 기도할게요. 언니도 언니 어머님도 편히 쉬시길, 명복을 빕니다"라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故박지선의 빈소는 서울 이대목동병원에 차려졌다. 발인은 11월 5일 07시로 전해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