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에 이어 나심비까지 충족시키는 소형가전 4가지

기사입력 2019.05.22 14:15
  • 최근 소비 트랜드로 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해서 아낌없는 지출하는 소비심리를 칭하는 ‘나심비’(나+심리+가성비)가 떠오르고 있다. 나심비는 실용성을 강조한 기존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는 달리 가격보다 소비자의 취향 등을 우선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심비에 이어 나심비를 충족시키며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소형가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A1’
  •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휴식을 취하려 할 때, 쌓여있는 집안일을 보며 여가시간을 포기하고 집안일에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이런 시간들을 줄이고 오롯이 나만을 위한 여가시간을 만들기 위해 집안일을 돕는 여러 소형 가전들이 출시됐다.

    청소에 들이는 시간을 줄이고 여가시간을 늘려주는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A1은 아이클레보닷컴의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서 아이클레보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아이클레보 아르떼’를 기반으로 청소기 본연의 꼼꼼하고 깔끔한 청소력에 집중한 제품이다. 아이클레보의 핵심 기술인 카메라 기반 주행 알고리즘을 적용해 집안 전체를 놓치는 곳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고 예약 청소 설정 및 상황에 따른 청소모드 등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의 블랙 바디와 실버 컬러 조합에 무광으로 깔끔한 느낌까지 더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 집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벤큐 ‘빔프로젝터 GV1’
  • 지난 2017년 기준 전체 가구 가운데 28.6%가 1인 가구로 가구 형태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통계청 기준)하며 1인 가구가 당당한 소비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1인 가구는 외출하지 않고 집 안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방법을 모색한다.

    벤큐 모바일 LED 미니빔 프로젝터 GV1은 홈 시네마를 즐길 수 있는 미니 프로젝터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용이하며 1m 거리에서 최대 35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어 방안을 영화관으로 만들어준다. 최대 WVGA(854x480p) 해상도를 지원하고 화면 투사 각도를 15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오토 키스톤 기능으로 기울어진 화면을 자동으로 보정한다. 5W 출력의 챔버 스피커를 내장해 자체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 있어 집안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브레오 ‘아이릴렉서 E1’’
  • 현대인들은 하루 중 상당한 시간을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 등을 보며 시간을 보낸다.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와 많은 글씨들을 읽으면서 눈에 피로가 쌓여 여가시간을 온전히 즐기기 어려워지며 누적된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사지기계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있다.

    브레오의 아이릴렉서 E1은 틈틈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게 한다. 눈 주변 11개의 경혈점을 눌러주는 공기 지압 방식과 온열 기능으로 눈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눈물샘을 열어 안구건조증까지 예방해준다. 또한 편안해진 눈 컨디션으로 숙면을 유도해 몸의 피로까지 함께 풀어준다.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해 자극없는 향균 코튼재질으로 이루어져있으며 318g의 가벼움과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눈이 피로할 때 마사지가 가능하다.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
  • 미세먼지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가 고민인 때에 집에서도 에스테틱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가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국내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지난 2013년 800억원 규모에서 매년 10%의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해 5000억원 대를 돌파한 것으로 추산된다(LG경제연구소 자료). 불과 5년 만에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관심도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다.

    홈 뷰티 트랜드를 주도한LG의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는 적색 LED 60개, 적외선 LED 60개로 총 120개의 LED를 탑재해 피부 코어탄력을 높여주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마, 입가, 눈 밑 등 주요 고민부위를 중심으로 얼굴을 60개의 구역으로 나눠 효과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하루 9분의 투자로 손쉽게 피부를 가꿀 수 있어 하루를 마무리 할 때 지친 몸을 이끌고도 편안히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효율적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