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제철음식
[4월 식재료] 단백질, 칼슘 등의 영양이 풍부한 '수제소시지'
농촌진흥청은 매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4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는 '달래', '수제소시지', '기장' 3가지이다. 선정된 식재료 중에..
4월 제철 수산물 '멸치·메기·꽃게', 맛 좋고 영양도 풍부해
해양수산부는 매월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4월에 선정된 수산물은 칼슘이 풍부한 '멸치'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메기',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한 '꽃게'이다. 4월에..
[4월 식재료] 저하된 몸의 컨디션을 회복시켜 주는 '달래'
농촌진흥청은 매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4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는 '달래', '수제소시지', '기장' 3가지이다. 선정된 식재료 중에 '달래'의..
[3월 식재료] 한 입 먹으면 졸음이 싸악~! 춘곤증에 좋은 '풋마늘'
농촌진흥청은 매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3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는 '풋마늘', '건나물', '당면' 3가지이다. 선정된 식재료 중에 '풋마늘'의..
[2월 식재료] 황후의 과일 '딸기', 혈관 건강과 피로 회복에 좋아
농촌진흥청은 매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2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는 '조', '봄동', '딸기' 3가지이다. 선정된 식재료 중에 '딸기'의 효능,..
[2월 식재료] 잃어버린 입맛 찾아주는 '봄동'
농촌진흥청은 매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2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는 '조', '봄동', '딸기' 3가지이다. 선정된 식재료 중에 '봄동'의 효능,..
2월 제철 수산물 '조기, 꼬막', 먹으면 약보다 더 좋아요
해양수산부는 매월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월에 선정된 수산물은 우리나라 국민 생선인 '조기'와 빈혈 예방에 좋은 '꼬막'이다. 2월에 제철을 맞은 수산물..
[1월의 식재료] 변비 예방과 해독작용에 좋은 '미나리'
농촌진흥청은 매월 이달의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1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는 '들깨', '미나리', '감귤' 3가지다. 선정된 식재료 중에 '미나리'의 효능,..
제철 맞은 겨울 수산물 '굴, 아귀', 이건 먹어야 해!
해양수산부는 매월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1월에 선정된 수산물은 매콤한 찜 요리 재료로 사랑받는 '아귀'와 겨울철 대표 건강식품 '굴'이다. 고단백 저지방으로..
12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수산물 '방어','붉은대게'
해양수산부는 매월 초에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12월에 선정된 수산물은 겨울철 대표생선 '방어'와 겨울철 별미 '붉은대게'이다. 제철을 맞은 방어와 붉은대게의..
11월의 제철 수산물은? 두뇌 발달에 탁월한 '삼치', 손상된 간에 좋은 '홍합'
해양수산부는 살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삼치'와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홍합'을 11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해 발표했다. 삼치와 홍합이 우리 몸에 주는 효능과 어떻게 먹는것이..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리는 콩, 검은콩탕 만들어볼까?
농촌진흥청은 10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버섯, 검은콩, 배를 선정하고 이달의 식재료를 활용한 조리법을 소개했다. 검은콩은 흔히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부를..
이전
1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