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넷플릭스 할인받으려면?" 카드고릴라, OTT 할인 특화 카드 3종 선정

기사입력 2023.03.06 10:32
  • 카드고릴라가 OTT 서비스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 3종을 선정했다. 선정된 카드는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 'KB국민 톡톡O 카드'다.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는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멜론 정기결제 2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7천 원 이상 결제 건에만 할인이 제공되며 월 할인 한도는 5천 원이다. 할인 한도는 스트리밍·배달앱 통합이다. 이외 스타벅스 50%, 영화 30%, 통신·대중교통 7%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는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멜론·FLO 정기결제 시 50% 할인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5천 원으로 스프리밍·온라인쇼핑몰 멤버십 통합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매달 결제되는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 등의 생활요금 정기결제와 할인점·주유·의료 업종에서 5% 할인된다.

    'KB국민 톡톡O 카드'는 OTT플랫폼 구독 특화 카드로,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웨이브·왓챠·티빙·유튜브프리미엄 등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OTT플랫폼 전용 할인 한도가 부여되고, 월 1만 원까지 할인된다. 이외 온라인 간편결제 10%, 편의점·대중교통 각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카드고릴라는 지난 2월 6일부터 12일까지 약 일주일간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된다면, 어떻게 할 예정인지' 설문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응답자의 과반수인 56.2%가 'OTT 구독 해지'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이어 '타 OTT로 전환'하겠다는 응답이 2위로 전체의 16.5%를 차지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개인이 여러 플랫폼에 지출하는 정기결제 요금 비중이 커지면서, 카드 혜택에도 스트리밍 및 디지털 구독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는 추세"라며, "구독 특화 카드 발급 시 구독료 할인 외에 다른 혜택 유무·실질적인 구독료 할인 금액 등을 확인하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