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허리띠 졸라매자"... 내게 꼭 맞는 무이자할부 혜택 카드는?

기사입력 2023.02.12 07:00
  • 카드고릴라가 '무이자할부 혜택 보유카드' 5종을 8일 공개했다. 해당 카드들은 가맹점 자체 제공, 카드사 이벤트 등과 관계없이 무이자할부 결제가 가능하다.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롯데 LOCA 365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3개월까지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무이자할부 결제 금액은 할인, 적립이 되지 않고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LOCA 365 카드는 아파트관리비, 공과금(도시가스비, 전기료), 대중교통, 이동통신 등 생활업종 최대 36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ZERO Edition2 시리즈' 4종도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해당 시리즈는 무조건 할인/적립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형 카드는 0.7% 할인을, 포인트형 카드는 1% 적립을 제공한다. 단 무이자할부 결제 시 할인 및 적립이 적용되지 않는다.

    아울러 'BC바로 클리어 플러스 카드'는 할부 거래가 가능한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다. 해당 카드는 점심식사, 배달앱, 대중교통 항목에서 7% 청구할인 등을 제공한다.

    '하나 #MY WAY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3개월 무이자할부로 결제할 수 있다. 무이자할부 결제 건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며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 대중교통, 커피, 편의점 등에서 결제 건당 3백 원, 디지털 구독, 주유/충전, 쇼핑, 생활요금(통신, 전기, 도시가스) 등에서 결제 건당 3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가능한 결제 건수가 차등 적용된다.

    한편, '롯데 LOCA 나누기 카드'는 오로지 분할납부에 집중한 카드다.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건당 이용 금액 3만 원 이상 30만 원 이하일 경우 3개월, 건당 이용 금액 30만 원 이상일 경우 3개월 또는 6개월 나누기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해외 이용 금액과 롯데카드 결제일 할인이 적용된 결제 건도 건당 이용 금액 기준 충족 시 LOCA 나누기 혜택이 적용된다. 단, 이용 금액에 따라 3개월 혹은 6개월로 결제 시에만 할부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무이자할부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카드의 경우 카드사, 가맹점 등의 이벤트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상시로 사용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무이자할부 결제 시 카드 혜택 적용·전월실적 포함 여부 등을 확인하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