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나 영화, 광고 등에 자주 등장하고 스타들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화제가 된 호텔이 있다. 특히 최상위 객실로 분류되는 스위트 객실이 방송에 노출되면서 어떤 호텔에서 촬영된 건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외 많은 셀럽들이 방문해 화제를 모은 호텔 최상위 스위트룸을 소개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
BTS가 그래미 후기를 팬들과 나누던 그 곳
삼성동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32층 최상위 객실인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BTS가 그래미 발표 이후 팬들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화제가 됐다. 또한, 한국가수 최초의 그래미 노미네이션을 축하하며 호텔에서 아티스트를 위해 준비한 그래미 트로피 모양의 케이크 덕분에 전 세계 아미들에게 수백통의 감사DM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
지난 12월, 약 11개월간의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마치고 진정한 럭셔리의 기준을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 재개관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303㎡(약 92평) 규모의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를 갖추고 있다. 32층에 위치한 단 하나의 최상급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VIP고객을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2개 층을 통합한 4m의 높은 층고로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며, 호텔 전면과 후면이 통합된 레이아웃으로 테헤란로뷰와 봉은사뷰 양 쪽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트리트먼트룸을 객실 내 별도로 구성해 테크노짐의 트레드밀은 물론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까지 모두 객실 안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
침실에는 시몬스 뷰티레스트 최상급 레벨인 블랙 실바니 제품과 함께 국내 호텔 최초의 면 100수 린넨, 최고급 폴란드산 구스를 사용한 베딩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이 최적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욕실 어메니티는 프랑스 하이엔드 명품브랜드 에르메스의 제품을 제공한다. 거실에는 77인치 OLED UHD 갤러리형 TV가 마련되어 있고, 섬세한 디자인의 독립된 서재, 빌트인 와인셀러와 냉장고, 8인 테이블이 준비된 다이닝 공간, 의류 관리기 등이 준비외어 VIP용 투숙 및 프라이빗 소셜 이벤트 등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펜트 하우스
드라마 <펜트하우스> 속 로건리의 숙소
지난 2월에 개관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SBS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촬영 장소로 개관 전부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펜트하우스 시청자들은 호텔의 웅장한 객실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드라마를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었으며,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의 10회부터 시즌2까지 부동산 거물 미국 교포인 로건 리(Logan Lee)가 머무는 장소이자 드라마 속 중요한 극중 반전을 이끌어내는 장소로 소개되었다. -
페어몬트 호텔 & 리조트의 샤론 코헨(Sharon Cohen) 부사장은 “한 세기 이상, 전 세계 페어몬트 호텔의 직원들은 영화, 드라마 제작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을 넘어 기대를 능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라며, 이어 “제작자와 감독들이 그 지역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장소를 그려내고 싶을 때, 페어몬트를 종종 카메라에 담곤 했었다”라고 말했다.
페어몬트 호텔이 K-드라마의 배경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6년 캐나다 퀘백에 위치한 페어몬트 샤토 프롱트낙(Fairmont Le Château Frontenac)은 드라마 <도깨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한국 팬들과 여행객들에게 '드라마 도깨비 호텔'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페어몬트는 레드 카펫을 깔고 영광스러운 시상식과 영화제 참석을 위해 방문한 국제적인 스타들을 맞이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 (TIFF),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BAFTA)은 물론, 발리우드를 뜨겁게 달구는 국제 인도 영화 아카데미 시상식 (IIFA) 등은 토론토의 페어몬트 로열 요크와 페어몬트 싱가포르에서 열렸다.
-
최근에는 2021 그래미 어워즈에서 BTS의 피날레 공연이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옥상에서 촬영 돼 전 세계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콘래드 서울 펜트 하우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유재석, 정우성, 조세호의 인터뷰 장소
콘래드 서울의 펜트하우스는 많은 미디어 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tvN 및 넷플릭스에 인기드라마 <스타트업> 드라마 속에서 자수성가한 캐릭터인 한지평 역의 집으로 나와 각종 SNS에서 회자될 만큼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한국의 탑 급의 인기 배우인 정우성과 함께 인터뷰했던 곳으로 한강뿐만 아니라 남산과 잠실의 롯데월드타워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
콘래드 서울의 펜트하우스는 288㎡(90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호텔의 36층에 자리해 한강과 서울의 스카이라인, 남산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는 물론 멀리 북한산과 인왕산을 조망할 수 있다. 내부는 거실, 다이닝 공간, 집무용 공간, 드레스 룸, 바 등 총 6개의 공간으로 나눠져있다.
이 외에도 펜트하우스에서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도 내한 시 묵고 갔다. 대표적으로 어벤저스 팀이 묵고 갔으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톰 홀랜드 등 숙박하며 서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갔다. 특히 톰 홀랜드는 콘래드의 화장실을 개인 SNS 계정에 직접 업로드해 화제를 모았다. 그 외에도 톰 크루즈, 브래드 피트, 윌 스미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등 많은 스타들도 콘래드를 방문했다.
제27회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는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 (South Korea’s Leading Hotel 2020)’, ‘한국 최고의 호텔 스위트 2020’ 2가지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콘래드 서울의 펜트 하우스는 세계적인 럭셔리 매거진 엘리트 트래블러(Elite Traveler)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101개 스위트룸’ 부문에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선정된 이력이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페라리 필름 속 정해인이 머물던 객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은 한국 전통 문양과 고가구로 장식된 넓은 거실과 안락한 침실, 스파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욕실을 갖춘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공존하는 공간이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통유리창을 통해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도심 전경을 조망할 수 있어 다양한 광고와 영화 촬영, 럭셔리 브랜드의 행사를 위한 장소로도 인기가 있다. -
페라리 글로벌 캠페인의 한국 시리즈 영상 촬영을 위해 배우 정해인이 방문했고, 올해 2월에 공개된 라나 콘도어, 노아 센티네오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언제나 그리고 영원히(To All the Boys: Always and Forever)>의 촬영 장소로도 사용되었다. 라라 진의 한국 가족여행 장면에 파크 하얏트 서울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룸과 수영장이 등장해 서울 도심의 화려한 야경을 담아냈다.
레스케이프 레스케이프 스위트
전지현, 강동원, 박보검, 수지 등 스타들 화보 촬영의 성지
차별화된 감성과 이색적인 컨셉을 보유해 이미 유명 셀럽(고소영, 전지현, 강동원, 박보검, 수지, 등)들의 화보 촬영 장소로 널리 알려진 레스케이프는 수지의 방구석 패션쇼, 이하이 뮤직비디오, JTBC 부부의 세계, MBC 그 남자의 기억법 드라마와 몬스타엑스 뮤직비디오 등의 촬영 장소로 꼽혔다. -
더불어, 5월 14일(목) 저녁 9시 30분 첫 방송되는 음악 전문 채널 엠넷(Mnet)의 신규 힙합 리얼리티 뮤직쇼 <굿걸(GOOD GIRL): 누가 방송국을 털었나(이하 ‘굿걸’)>에서도 레스케이프 호텔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굿걸>은 언더그라운드 래퍼부터 현역 아이돌, 인기 최정상 아티스트까지 차원이 다른 국내 최고의 여자 힙합 R&B 뮤지션들이 한 팀으로 뭉쳐 상금을 걸고 상대팀과 화려한 쇼로 음악적 승부를 펼치는 구성이다.
특히 굿걸 크루의 아지트는 골드와 검정 스트라이프 패턴이 고급스러운 레스케이프 내 최상층 객실 레스케이프 스위트에서 촬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섬세한 자수 벽지와 미러 폴딩도어가 특징인 아틀리에 스위트, 코너 스위트뿐만 아니라 팔레드 신과 마크 다모르 등에서 촬영을 진행, 호텔의 감각적인 장소를 다양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포포인츠 강남 펜트하우스 파티룸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의 촬영지
지난 1월 첫 방영을 시작으로 3월초 종영한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서 재벌 후계자 이재신(이현욱 분)의 거주지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장소가 있다. 바로 압구정동에 위치한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호텔 23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 파티룸 객실이다. -
포포인츠 강남의 펜트하우스 객실은 호텔 건물 최고층 23층에 위치한 가장 고가의 객실로 다이닝룸과 리빙룸, 베드룸 그리고 프라이빗 테라스까지 구성된 가장 넓은 규모의 객실로 고층에서 바라보는 시티뷰와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인해, 단순한 투숙 보다는 프라이빗 파티나 행사를 치르고 싶은 고객들이 주로 찾는 공간이다.
포포인츠 강남의 펜트하우스 파티룸 객실은 최근 권상우와 오정세 주연의 영화 <크리스마스 선물> 촬영 장소로도 활용이 됐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
관련뉴스
- [TV 속 장소] MBC ‘저녁같이 드실래요?’에서 다양한 분위기의 장소로 주목받은 리조트
- [TV 속 장소] JTBC ‘비긴어게인’ 평창 촬영지…포레스트 파크로 떠난 감성 여행
- [TV 속 장소] '놀면 뭐하니' 싹쓰리 뮤직비디오 촬영한 호텔, 어디?
- [TV 속 장소]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직업의 세계편 촬영한 호텔, 어디?
- [TV 속 장소] JTBC ‘비긴어게인’에서 초거대 스케일 아트워크로 눈길 모은 호텔, 어디?
- [TV 속 장소]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로 나온 리조트
- [TV 속 장소] ‘솔로지옥’ 시즌 3 천국도 촬영한 리조트, 어디?
- [TV 속 장소] ‘대호 왔 대호’ 속 경주 호캉스 명소로 등장한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