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판다 익스프레스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불닭소스가 미국 아시안 외식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와 협업해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 메뉴인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튀긴 양념치킨에 붉은 피망과 양파를 넣어 볶고, 불닭소스를 더한 요리다.
이번 메뉴를 위해 사용된 불닭 특제 소스는 불닭 브랜드와 판다 익스프레스가 공동 개발했다.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과 광둥식 스위트 앤 사워 소스의 환상적인 조화 아래 매우면서도 새콤달콤한 매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미국 내 10개 도시의 일부 판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삼양식품은 북미를 넘어 전 세계 매운맛 마니아층을 겨냥한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소스와 판다 익스프레스는 ‘음식은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언어’라는 공동의 가치 아래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며, “혁신적인 레시피, 창의적인 정신, 문화에 대한 깊은 존중, 그리고 특별한 매운맛을 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198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판다 익스프레스는 현재 약 2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리지널 오렌지 치킨, 허니 월넛 쉬림프 등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