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 여아 창의력 응원하는 '내가 만든 작품' 캠페인…창작품 공모전·기획전 진행
여아들의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북돋우기 위한 특별한 캠페인이 시작된다.
레고코리아가 '내가 만든 작품(She Built That)' 캠페인의 일환으로 창작품 공모전과 인기 제품 기획전을 동시에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아 10명 중 7명이 자신이 '만들기'를 잘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는 레고그룹의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성별과 관계없이 만들기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7월 17일부터 8월 1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창작품 공모전이 진행된다. 아이가 완성한 레고 제품이나 작품은 물론 자유로운 재료로 만든 창작품을 인스타그램에 #SheBuiltThat #레고걸즈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공모전 종료 후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작품 공모전과 함께 온오프라인 레고 매장에서 여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레고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하는 기획전도 열린다. 대상 제품은 우정을 중심으로 한 '레고 프렌즈'부터 한 세트를 3가지 모습으로 조립할 수 있는 '레고 크리에이터 3in1', 애니메이션 속 이야기와 캐릭터를 구현한 '레고 개비의 매직 하우스'와 '레고 디즈니'까지 다양한 시리즈로 구성했다.
행사 매장 및 기간은 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7월 24일~8월 2일), 이마트(7월 29일~8월 3일), 쿠팡 공식몰(7월 17일~8월 10일), 네이버 공식몰(7월 17일~8월 10일), 카카오톡 쇼핑하기 공식몰(7월 17일~8월 10일), 아울렛 완구 매장(7월 20일~8월 2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상상한 것을 직접 창조해보는 경험을 통해 성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특히 레고그룹의 글로벌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여아들의 만들기에 대한 자신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 놀이를 통해 자존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만들고 마음껏 상상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레고코리아는 창의적인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다양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