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시니어 전용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가 스마트 경로당에서 시니어 헬스케어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TJ미디어는 2023년 서울 5개 구를 시작으로 2024년 10월, 경기도 광명시 경로당 101곳에 M2 설치를 완료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 M2를 납품한 광명시 스마트 경로당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경로당 이용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TJ미디어 ‘M2’가 설치된 광명시 스마트 경로당 / 사진=TJ미디어 제공

M2는 시니어 맞춤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으며 화상 시스템을 통한 행사 진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건강 체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되고 있어 예산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실제 경로당 이용자들은 음악과 연계된 프로그램이 다양해진 점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M2 총판 대리점 KJ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광명시 경로당에 M2가 도입된 이후 전국 지자체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한 지자체 관계자는 “활용도가 높고 이용자 반응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도입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TJ미디어 관계자는 “광명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M2’를 설치한 스마트 경로당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