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2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4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패션 부문 1위를 지켰다고 10일 밝혔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히트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숏패딩 ‘눕시 재킷’을 시작으로 고프코어룩의 원조 ‘마운틴 재킷’, 빅사이즈 백팩의 대명사 ‘빅 샷’ 등 다양한 히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 시즌에도 고유의 헤리티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경량성, 신축성 및 보온성을 강화해 ‘클라우드 눕시 다운 재킷’을 비롯해, 크롭 디자인에 은은한 광택감을 더한 ‘여성용 노벨티 눕시 다운 재킷’, ‘여성용 노벨티 눕시 디테쳐블 다운 재킷’ 등 30여개 이상의 스타일 구성된 ‘눕시 재킷’ 신제품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는지난 2014년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이 착용하는 ‘팀코리아 공식 단복’과 이번 파리올림픽 ‘공식 시상용 단복’을 포함해 총 23개 품목으로 구성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지원했다. 또한,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과 서채현 및 신은철 선수 지원, 2005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아시아 여성 최초로 무보급 남극점에 도달한 김영미 대장을 비롯한 탐험가들을 발굴 및 지원 등 국가 스포츠 발전은 물론,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 및 발전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성가은 영원아웃도어 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객께서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더 많은 국민분들께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랜드스탁이 발표하고 있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지난 2003년부터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에 의해 매년 선정되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