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가 실리콘 렌즈가 적용된 발광 다이오드 및 미세전류 자극이 두피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술적 효과를 확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아이엘사이언스

아이엘사이언스는 남부대학교 및 대한피부과학연구소와 함께 LED용 실리콘 렌즈가 적용된 두피케어 기기의 기술적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임상 대상자 총 60명에게 두피케어 기기를 4주 동안 1일 20분씩 두피 부위에 착용하도록 한 후 ▲40~630나노미터(nm)에서 파장을 방출하는 실리콘 렌즈가 적용된 발광 다이오드 ▲근적외선을 이용한 복합 광선 ▲10~50헤르츠(Hz)의 주파수 0.1~1.2밀리암페어(Ma) 미세전류 자극 시 두피와 모발에 나타나는 효과를 비교 조사했다.

그 결과, 일부 지표군에서 두피 탄력, 두피 민감도, 모발 윤기, 모발 인장강도, 모발 굵기, 모발 탈락 수, 미세 혈류량 등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 발광다이오드와 미세전류의 동시 자극으로 혈류량과 두피와 모발 지표가 개선됨을 확인했다.

회사는 두피케어 기기에 적용되는 핵심기술인 미세전류는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유사하게 세포의 재생 및 활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SCI급 미국 화학회 학술지 ‘ACS 나노’에 미세전류가 모낭 수 증식 촉진 및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게재된 바 있다고 전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세계 최초 개발한 LED용 실리콘 렌즈가 적용된 두피케어 기기의 시장 규모는 2025년 27조원으로 전망된다"며 "실리콘 렌즈의 우수한 특성을 활용하고 의료기기, 건축조명 및 자동차 램프 수직계열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