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밸리 리조트, 11월 16~17일 트레일 러닝 축제 ‘2024 다둔 스카이레이스’ 개최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에서 인기 스포츠인 트레일 러닝 축제 ‘2024 다둔 스카이레이스’를 개최한다.
전용 트랙이나 정비된 도로가 아닌 잔디나 흙, 숲길, 해변 등을 달리는 스포츠 트레일 러닝(Trail Running)은 시간과 계절에 따라 새롭게 변하는 풍경을 만끽하며 자연 그대로의 변화무쌍한 지형을 지루할 틈 없이 신나게 달릴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1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오크밸리의 명품 숲속 트레일 다둔길에서 펼쳐질 이번 대회는 높은 난이도의 산세로 이루어진 상구현봉 코스에서 파노라믹 한 능선의 절경이 한눈에 보이는 사잇골 코스로 연결된 12km 구간을 4시간 이내로 완주하는 단 구간(12K)이 있다.
또한, 자작나무 길과 야생화 생태 공간이 어우러진 상다둔 1, 2 코스가 추가된 총 23km 구간을 6시간 이내로 완주하는 장 구간(24K) 까지 총 2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스카이레이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 티셔츠와 타월, 완주 메달이 수여되며, 23km 완주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트레일 러닝 대회인 ‘울트라 트레일 몽블랑’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인증 점수(UTMB index)도 획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전문 러닝 업체 ‘굿 러너 컴퍼니’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대회 전 컨디션 관리를 위해 온라인 대비 30% 특가 할인이 적용된 균일 요금으로 오크밸리 리조트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