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가협회-세종사이버대학교, IT산업 분야 발전 위한 전략적 MOU 체결
한국IT전문가협회(IPAK)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IT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 로봇 등 첨단 IT분야의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전문 인력 양성, 세미나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IT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교육생에게 혁신적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신구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세계가 지능정보기술에 의해 주도되는 새로운 시대에 진입하면서 우리 사회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변화와 혁신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며, “빠르게 진화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선제적으로 교육에 접목하고 질 높은 IT산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산학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실력 중심의 평생교육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배성환 한국IT전문가협회 회장(뉴엔AI 대표)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은 IT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드론, 로봇 등의 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첫걸음이지만 큰 도약을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계기로 미래 IT 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