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노바이옴, 건강기능식품 스포츠 마케팅 본격화…SB 유소년야구단 협찬
인공지능(AI) 기반 신약 연구개발 기업 이뮤노바이옴이 전 프로야구선수이자 현재 유소년 야구 코치인 신종길 코치의 추천으로 SB 유소년야구단에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 제품을 협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월 장건강&밸런스 제품을 론칭하며 건기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뮤노바이옴은 이번 협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사측은 해당 제품이 프로야구 선수를 꿈꾸는 유망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식약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해당 제품이 브레인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주목받는 밸런스브레인 전국센터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설사 증상 개선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는 균주를 포함했으며, 항염 효과 관련 특허를 보유한 단독 균주 IMB01도 함유했다.
신종길 유소년 아카데미 관계자는 “초·중생 프로야구 지망생들이 타석에서의 스트레스가 감소되길 기대하며 제품을 섭취했고, SB 유소년야구단은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에서 새싹부 우승, 연식꿈나무부 3위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뮤노바이옴 관계자는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 제품은 집중력 저하, 스트레스성 과민반응에 대한 임상 데이터를 확보한 제품으로, 이번 협찬을 통해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 제품이 운동선수들에게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유소년 스포츠 유망주들에게 제품을 추천·지원할 뿐만 아니라 유소년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