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스파 빌리지 탄종 자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스파 빌리지 탄종 자라(Spa Village Tanjong Jara)가 스파차이나(SpaChina) 매거진이 주최하는 2024 스파차이나 웰니스 & 스파 어워즈에서 ‘올해 최고 글로벌 스파’로 선정되었다. 

스파차이나 매거진은 웰니스, 뷰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매체로,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력하여 최신 및 최고급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스파차이나 웰니스 & 스파 어워즈는 스파의 기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업계의 선구자이자 게임 체인저를 조명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세계 각국의 저명한 스파 및 웰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은 각 스파의 서비스를 면밀히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스파 빌리지 탄종 자라는 말레이시아 전통의 풍부한 유산을 바탕으로 한 몰입형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 치유법과 최상의 환대가 결합된 이곳은 올해 베스트 글로벌 스파라는 타이틀을 차지할 자격을 충분히 입증했다.

스파 빌리지 탄종 자라가 있는 탄종 자라 리조트는 말레이시아 테렝가누(Terengganu)의 황금빛 해변 앞에 자리한 고급 휴양지로, 말레이시아의 전통적 우아함과 고요한 힐링을 제공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리조트의 건축물은 17세기 말레이 궁전의 우아함과 웅장함을 반영하며, 이 지역의 전통과 말레이 예술, 환대의 본질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스파 빌리지는 20년 전 YTL 호텔의 팡코르 라우트 리조트에서 시작되어, 이후 리츠칼튼 쿠알라룸푸르, 카메론 하이랜드 리조트,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 더 마제스틱 말라카, 리츠칼튼 코사무이, 영국의 몽키 아일랜드 에스테이트에 위치한 플로팅 스파 등으로 확장되었다.

‘지역의 치유 문화를 존중하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스파 빌리지는 현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스파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각 스파는 현지의 고유한 전통 치유법과 경험을 중심으로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스파는 각각 독특한 감각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통해 고객의 오감을 새롭게 자극하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스파 빌리지 탄종 자라는 수세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수치무르니(Sucimurni) 철학을 토대로 한다. 고대 말레이 철학인 수차무르니는 영혼의 순수함, 건강, 전반적인 웰빙과의 깊은 연결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치무르니의 철학과 말레이식 힐링의 정수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특별히 엄선된 말레이 전통 트리트먼트는, 오랜 세월을 견뎌온 풍부한 문화 유산과 연결되는 동시에 깊은 균형감, 활력, 내면의 조화를 느끼게 해준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