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직장인 위한 영감 충전소 ‘오프로드 스테이션 2024’ 개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오프로드 스테이션 2024’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11월 9~10일 이틀간 서울 성동구 도원 성수에서 열린다.
‘오프로드 스테이션 2024’는 직장인을 위한 지식 토크, 커리어 개척자들의 이야기와 공연 등을 담은 원티드의 컬쳐 프로젝트다. 많은 직장인들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원티드랩은 이번 행사를 통해 커리어를 개척한 사람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다양한 일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행사는 ‘FILL UP DAY’와 ‘BOOST UP NIGHT’ 세션으로 나뉘어 양일 모두 진행된다. ‘FILL UP DAY’ 세션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직장인들이 커리어와 삶에서 새로운 스킬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강연과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BOOST UP NIGHT’에서는 공연과 함께 새로운 길을 개척한 연사들의 강연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FILL UP DAY’ 세션은 직장인의 주요 관심사인 재테크와 커리어를 주요 주제로 다룬다. 첫날에는 △파인드어스 교육본부장 이재용 회계사의 ‘이제는 재무를 봐야할 때’ △경제적 자유 스쿨 ‘도약’ CEO 100억 꿈나무의 ‘요즘 똑똑한 직장인들이 돈 불리는 방법’ △썬데이파더스클럽 작가 강혁진과 박정우가 들려주는 ‘불안시대, 아빠라는 이름의 의미’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30대 직장인이 꼭 정리해야 하는 것, 커리어 로드맵’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둘째 날에는 △‘월급쟁이부자들’ 부동산 강사 및 코치 권유디의 ‘부동산에 관한 오해와 진실’ △국내 1세대 인공지능 연구자 한상기의 ’AGI의 시대 : AI가 바꾸는 일상에서 우리가 가야 할 방향’ △KBS 예능 PD 구민정의 ‘지구를 구하는 상상력’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직장인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주제인 ‘건강’을 주제로도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첫날에는 △요가 컴퍼니 썬데이나마스떼의 ‘책상 앞에서 건강해지는 움직임’ 강연이 진행되며, 둘째 날에는 △’어쩌다정신과의사’ 저자 정신과 전문의 김지용의 ‘일 잘한다는 말을 듣는데도 늘 불안하다면?’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장동선 뇌과학자의 ‘나를 마주하다: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 나의 길을 찾는 법’ 강연이 열린다. ‘FILL UP DAY’ 세션은 △’내가 사랑한 화가들’ 저자 정우철 도슨트의 ‘내 인생을 바꾼 명화 한 점’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BOOST UP NIGHT’ 세션은 ‘오프로드’를 주제로 보다 생생한 커리어 개척자들의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첫날에는 △유튜버 자취남의 ‘1인 가구에서, 1인 크리에이터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오프로더의 비밀코드를 풀어라’ △유튜버 김계란의 ‘평범한 한 남자의 안되는 이유보다 되는 방법을 찾기’ △네이버 퓨처AI센터장 하정우의 ‘K-AI를 대표하다’ △KBS 21기 공채 성우 강수진의 ‘천의 목소리로 쌓은 길’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둘째 날에는 △독립출판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대표 강영규의 ‘독립책방으로 독립하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교수이자 법의학자 유성호의 ‘가지 않은 길’ △주식회사 피치스그룹코리아 대표 여인택의 ‘무한한 가능성의 무릉도원을 열다’ △파괴연구소 PD 사내뷰공업의 ‘나는 인류학자’ 등의 강연이 열린다.
한편, 티켓은 오프로드 스테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월 7일부터 선착순 판매되며, 티켓 가격은 ‘FILL UP DAY’ 4만5000원, ‘BOOST UP NIGHT’ 6만5000원, 종일권 10만원이다. 원티드에서 최종 합격한 유저 전원에게 지급되는 합격 보상 포인트로도 특별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13일까지 원티드에서 채용 공고에 지원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오프로드 스테이션’ 입장권 2매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오프로드 스테이션 2024’는 변화의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현시대에서 직장인들이 자신의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돕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연사들의 경험과 식견을 통해 참석자들이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와 영감을 얻고, 나아가 앞으로의 커리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힘을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