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동물의료재단(NEL Animal Medical Foundation, 구 넬동물의료센터)이 베트남 소동물 수의사 협회(VSAVA,Vietnam Small Animal Veterinary Association)와 산학협력 및 국제교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베트남 호치민시의 저명한 국립대학인 농람대학교(Nong Lam University)에서 체결했다. 

사진 제공=넬 동물의료재단

이 협력을 통해 '모든 반려동물은 의료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구호 아래 넬 동물의료재단의 ESG 사업을 국제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유기 동물 구조, 국제 의료 활동, 캠페인 홍보 등이 포함되며, 이 과정은 유튜브 채널 '가족이라면서요'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과 베트남 내 대학 간 수의학과 학생들의 교류 프로그램과 확장된 국제교류 과정의 수립이 추진된다. 베트남의 주요 소동물 동물병원 및 수의사회와도 수의학적 교류 및 의료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넬 동물의료재단은 의료진의 심장판막수술센터와 정형신경외과센터의 세계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제 수의학 허브 교육센터의 합자 추진도 향후 논의할 예정이다.

넬 동물의료재단 대외협력사업부의 임덕호 이사는 "국내 수의학이 인의 의료 부문처럼 해외에서 인정받고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수의학의 국제교류가 확대되고, 베트남 내 소외된 반려동물들을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력을 주관하는 컨소시엄에는 베트남 파트너로서 주식회사 사이공벤처스와 JS트레이딩인베스트먼트, 국내 협력 파트너로서 주식회사 더블루레인코트가 공동 참여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