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광진구 내 식음료 매장과 ‘마을호텔 프로젝트’ 진행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웹3(Web3) 프로젝트로 지역과 상생하는 마을호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워커힐은 블록체인 기반 멤버십 서비스 기업인 하이드미플리즈(Hide Me, Please)와 함께 서울 광진구 내 20곳의 식음료 영업장들과 협업하는 워커힐 마을호텔 프로젝트를 이달 22일부터 약 3개월 간 진행한다.
하이드미플리즈는 카페나 음식점 등의 제휴 매장에서 블록체인 기반 멤버십(NFT) 홀더들에게 독점적인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서울 홍제동과 을지로 등에 직접 운영 중인 F&B 공간 ‘하이드미플리즈 Base’를 포함, 서울 시내에 다양한 매장을 블록체인 기반 멤버십으로 연계하며 웹3 기반의 오프라인 고객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워커힐 마을호텔 프로젝트는 워커힐이 소재한 서울 광진구 내 카페, 베이커리, 음식점, 다이닝바 등 20곳의 식음료 매장과 함께 미식경험을 확장하는 프로젝트다. 워커힐은 이를 통해 웹3 기술과 결합한 호텔 비즈니스 고도화 모델을 수립하는 한편, 호텔이 지역 상권과 동행하며 지역 전체가 큰 호텔이 되는 새로운 ‘마을호텔’의 전형을 제시할 예정이다.
워커힐 마을호텔 프로젝트는 투숙객은 물론, 워커힐을 방문하는 고객 누구라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워커힐 객실이나 로비에 워커힐 마을호텔 프로젝트를 안내하는 포스터가 비치된다. 고객들은 포스터 내 인쇄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멤버십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안내된 20곳의 제휴 매장에서 이를 제시할 경우 독점 할인이나 서비스 메뉴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려볼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워커힐은 웹3와 결합한 마을호텔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지역과 동행하며 호텔업계의 ESG 경영을 선도하고 미래 호텔 비즈니스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겠다”며, “마을호텔 멤버십을 통해 온 마을이 호텔이 되는 색다른 경험을 워커힐에서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워커힐은 2023년 7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웹3 기술을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블록체인멤버십 서비스인 더블유닷엑스와이지(W.XYZ)를 론칭하고 커뮤니티가 직접 호텔 서비스를 큐레이션하는 방식의 혁신적인 도전을 하고 있으며 웹3를 중심으로 호텔 비즈니스의 선도적 전환을 가속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