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포펫, 곡물 가공 기업 ADM과 세계 펫 케어 시장 공략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기업 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이 글로벌 곡물 가공 및 유통 기업 ADM(Archer Daniels Midland Company, ADM)과 ‘반려동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펫 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아이포펫은 세계 4대 곡물 가공 메이저사 중 하나인 ADM과의 이번 업무협약이 자사의 사업 전문성과 확장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아이포펫은 ADM과 공동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반려동물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이아이포펫은 반려동물 대상의 임상으로 효과가 검증된 ADM의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필름형영양제 낼름 뿐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아이포펫은 ADM의 첨단 제조 시설을 활용해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공급할 방법과 아시아 태평양, 북미, 유럽, 호주 등 세계 시장에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잠재적 협력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허은아 에이아이포펫 대표는 “세계적 기술력과 공급망을 갖춘 ADM과의 협력의 길을 열며 에이아이포펫의 기술력과 기업 성장성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해 글로벌 펫 케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