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아,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보청기 브랜드 부문 수상
독일 보청기 브랜드 시그니아(Signia)가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보청기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시그니아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보청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시그니아는 대표 라인인 AX 플랫폼이 업계 최초로 ‘사운드 분리 증강(Augmented Focus™)’ 기술을 구현해 한 대의 보청기에서 두 개의 프로세서를 사용해 소리를 처리함으로써 목소리는 선명하고 배경음은 자연스럽게 들려준다. 이와 함께 외부 소리 처리 기술, 어음 강화 및 소음 감소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일부 모델은 스마트폰 다이렉트 스트리밍 기술인 ‘아샤(ASHA)’와 ‘MFI 블루투스’ 기능도 지원해 보청기와 무선이어폰의 경계를 허물었다. 이외에도 귓속형부터 오픈형, 슬림오픈형, 귀걸이형 등 다양한 형태의 보청기를 선보이며 난청 정도와 선호하는 디자인, 가격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시그니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시그니아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를 높이 평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난청인들에게 최상의 청취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