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플로, BMW 차량 인포테인먼트 앱스토어에 출시… "펀 드라이빙 완성"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BMW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앱스토어에 출시된다고 5일 밝혔다.
플로는 국내 최다 7000만 곡의 음원 스트리밍과 함께 오디오 드라마∙예능∙시사 등 다채로운 장르의 팟캐스트, 원곡을 새로운 해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커버 곡까지 풍성한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는 음악 플랫폼이다. BMW, 볼보, 메르세데스-벤츠 등 차량용 IVI 시스템을 비롯해 A.(에이닷), 누구(NUGU) 등 인공지능(AI) 서비스 연동을 선보이고 있다.
플로는 최근 출시된 BMW '뉴 X2' 모델을 비롯해 BMW의 OS 9 운영체제를 탑재한 차량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 AI 추천 기술과 다채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바탕으로 더욱 풍부한 드라이빙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BMW 디지털 프리미엄을 통해 BMW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인포테인먼트 화면 터치만으로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플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음원 스트리밍과 플레이리스트,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는 물론, 청취한 음악을 분석해 음악 추천과 차트를 선보이는 플로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까지 경험할 수 있다.
뉴 X2는 프리미엄 콤팩트 세그먼트에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 SAC)의 콘셉트를 최초로 도입한 모델이다. 이 모델은 기존 세대에 비해 확장된 공간과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으며, 최신의 운영체제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했다.
드림어스컴퍼니 금태훈 AOS개발 unit장은 "BMW 운전자들이 플로에서 음악과 함께 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협업했다"며, "앞으로도 오토모티브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언제 어디서든 플로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