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 AI 기술로 최상의 목적지와 숙소 추천
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여행객의 검색어와 매칭되는 숙소와 여행지를 선보이는 검색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검색 서비스는 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14만개의 숙소 중 여행객 개별 선호도에 맞춰 큐레이션 된 리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본 서비스 이용객들은 사용자 친화적인 검색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만큼의 세부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런던, 파리 또는 비엔나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숙소’와 같이 간단한 검색을 하거나 ‘산 중턱에 있는 A 프레임 형태의 집 중에서 난로와 멋진 전망이 있는 숙소’ 또는 ‘아시아에 위치한 6인용 프라이빗 빌라 중에 버틀러 서비스가 제공되는 숙소’등 보다 구체적인 검색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휴가지 숙소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색 결과로는 검색어 기준과 상응하는 여행지나 구체적인 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 숙소 또는 검색어를 거의 충족하는 대체 옵션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하이킹, 관광, 맛집과 같은 추천 일정이나 현지 날씨 등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웹페이지 방문객들은 업데이트 전 버전과 AI 서비스가 포함된 신규 버전 중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 부사장, 제니퍼 셰이(Jennifer Hsieh)는 “최신 기술을 활용한 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의 새로운 AI 검색 기능은 여행객들로 하여금 특정 목적지 없이도 검색할 수 있도록 해, 휴가지 렌탈 플랫폼 마켓에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라며, “이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그들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경험’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으며,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편의 시설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더욱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자연 언어 검색 서비스를 통해, 메리어트는 홈 & 빌라 바이 메리어트 본보이 플랫폼이 제공하는 전 세계의 특별한 숙소 중에서도 기대 이상의 완벽한 숙소와 여행지들을 쉽게 발견 할 수 있도록 여행객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