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승객 감동 메시지' 택시 기사에 전달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택시기사들을 위한 '승객의 감동 메시지 전달' 이벤트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카카오 T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 T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에 대한 사연 공모 이벤트를 사전 진행했다. 해당 사전 이벤트가 운영된 약 40일 동안 총 1만1098개에 달하는 승객들의 메시지가 접수됐다.
1만여 건에 달하는 승객들의 감사 메시지는 이번 전달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T 택시기사 앱에서 공개됐다. 첫 출근길 응원, 우울한 날의 위로, 아이와의 병원 가는 길에 받은 친절한 한마디 등 마음 따뜻해지는 다양한 사연이 소개된 바 있다.
승객 감사 메시지 전달 이벤트는 지난 21일부터 2주 동안 카카오 T 택시기사 앱 내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T 택시기사 앱을 이용하는 기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경우 승객의 감사 메시지가 담긴 2분 길이의 영상을 확인한 후 화답의 메시지를 적어보내면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승객에게 보낸 택시기사의 답장 중 3000개를 선정해 GS편의점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해당 메시지는 내달 중 카카오 T 앱에서 이용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항상 애쓰는 택시기사님들께 승객들이 가진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승객과 기사 사이의 따뜻한 소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