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선물하세요’ 유통업계, 화이트데이 앞두고 다양한 제품 출시
다가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하트’ 디자인으로 꾸며진 제품이 눈길을 끈다.
유통업계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하트’ 디자인을 강조한 ‘하트 마케팅’을 펼치며, 특별한 아이템을 소장 혹은 선물하려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이어 제품 구매 이상의 소비 가치를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팝업 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체코맥주 코젤은 밸런타이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젤 변온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Love, from Kozel 코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패키지는 '다크', '화이트', '다크&화이트’ 등 총 3종이다.
각 패키지는 코젤 다크, 코젤 화이트 등 코젤맥주 500ml 4캔과 하트 변온잔 1개 구성이며, 가격은 1만원대 초반이다. 특히 이번 패키지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하트 변온잔은 맥주를 담으면 유리잔 표면에 코팅된 하트 모양이 다양한 빛깔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젤은 오는 3월 31일까지 한정 패키지 출시 기념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르 쇼콜라 프랑제리는 러브레터 봉봉, 하이힐 쇼콜라, 핫 코코팜 등 초콜릿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러브레터 봉봉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콘셉트로 제작된 패키징에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하트 모양의 초콜릿은 흑임자 봉봉, 피스타치오 봉봉, 솔티드 캐러멜 봉봉, 코코넛 패션 프룻 봉봉 등 4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또한, 함께 출시된 '하이힐 쇼콜라'는 100% 초콜릿으로 제작한 초콜릿 구두로 여성의 우아함을 표현했다.
쿠팡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쿠팡은 고객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전을 세 가지 코너로 구성해 운영한다. ‘화이트데이 로맨틱 특가’ 코너에서는 초콜릿, 사탕 등 달콤한 스낵 상품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액세서리, 뷰티용품 등 선물하기 좋은 여러 카테고리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반값에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데이 행사도 연다. 매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2~3개 브랜드 상품을 단 하루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브랜드데이에는 로아커, 리터스포트, 고디바, 네슬레, 이니스프리, LG전자 등 유명 브랜드 다수가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 5개점(김포공항점, 인천점, 평촌점, 동탄점, 부산본점)에서 ‘하트 투 하트(Heart to Heart: 시시호시 X 피으(FILLE))’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행사는 MZ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피으와 함께한다. 또한, 오직 ‘시시호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협업 단독 굿즈도 선보인다. 액세서리, 잡화, 키친웨어, 디저트 등 6종의 시시호시 단독 굿즈와 50여종의 화이트데이 굿즈를 판매한다.
버거킹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 앱(APP) 회원을 대상으로 ‘화이트치즈 와퍼’와 ‘화이트 콰트로치즈 와퍼’를 특별한 할인가에 만나 볼 수 있는 화이트데이 기념 특별 프로모션 ‘화이트 치즈 위크’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자사 앱에서 해당 메뉴의 단품 및 세트에 대한 할인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두 제품은 버거킹 자사 앱 회원에게 제공되는 전용 쿠폰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며, 신규 가입 시에도 즉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