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학위 및 자격증 취득 지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이 3월 학점은행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당 교육원은 16년 연속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 인정을 획득한 원격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3월에 시작하면 15주 과정 수료 후 학점·학위 신청(7월)과 취득(8월)을 할 수 있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내년 2월에 신청이 가능해 학위 취득 연도가 해를 넘기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매년 3월은 학점은행 수강생이 대거 몰린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의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수강료가 저렴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라며, “특히 3월은 연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 수강생도 많고 인기과정은 조기 마감되기도 하니 서둘러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애완동물관리전공 등 ‘학위 과정’,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공인회계사(CPA), AICPA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모바일 수강, 1:1 학습 설계, 장학 혜택 등이 제공된다. 현재 3월 6일, 20일 개강반을 동시 모집 중이며, 수강신청은 개강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