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미래 지향적 혁신 돋보이는 AW24 컬렉션 밀라노서 공개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난 22일(현지시각) 밀라노 팔라초 세르벨로니에서 전통적인 장인 정신과 미래 지향적인 혁신이 융합된 AW24 컬렉션을 선보였다.
MCM의 2024 AW24 컬렉션은 브랜드의 상징적인 디자인 코드가 탄생한 뮌헨의 풍부한 문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특히 ‘뮌헨에서 화성으로’라는 주제로 혁신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나아가는 MCM의 접근을 개념화한 것이 특징으로 전통적인 겨울 필수품부터 현대적인 요소의 아이템까지 럭셔리하면서도 다용도의 쓰임새를 자랑하는 핸즈프리 라이프스타일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MCM은 “모든 연령과 성별의 미래 지향적인 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핵심적인 다양성을 내재화하고 있다”며, “이번 AW24 컬렉션은 일상적인 출퇴근부터 글로벌 모험까지 이동이 많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기능성을 강조하면서도 스타일을 멋지게 살려낸다”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은 18세기 후반에 밀라노 시내 중심에 지어진 신고전주의 궁전인 팔라초 세르벨로니에서 진행된다.
MCM의 AW24 컬렉션은 혁신과 표현의 경계를 허물고, 상징적인 스타일과 놀이를 헤리티지 코드와 함께 재창조하여 럭셔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핵심 아이템으로는 우아함이 한층 진화한 독점적인 블랙 라벨 라인, 자신감과 세련미로 시즌 하이라이트 역할을 하는 디아망테 3D 및 디아망테 소프트가 공개됐다.
여기에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미럼(MIRUM®) 캡슐 컬렉션은 친환경적인 식물 기반 가죽 대안을 소개하여 환경을 고려한 럭셔리 분야의 큰 발전을 나타낸다. 식물을 기반으로 플라스틱 프리 가죽인 미럼 소재로 만들어진 이 캡슐 컬렉션은 친환경적인 럭셔리에 대한 MCM의 정신이 담겨 있으며 4가지의 아이코닉한 스타일로 완성됐다.
MCM의 GBCO 사빈 브루너는 “혁신과 독립의 정신으로 설립된 MCM은 창립 이후 럭셔리를 재정의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장인 정신과 다양성 및 포용성에 대한 철학을 지켜 나가는 것은 물론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물리적인 세계와 가상의 세계에 경계 없이 다양한 탐험할 수 있도록 앞선 스타일을 제시하며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