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의 새로운 표준 제시하는 브랜드 '스쿨룩스'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가 TV조선이 주최하는 '2024 K-브랜드 어워즈'에서 학생복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추구하는 스쿨룩스는 학생들에게 편안한 교복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학생복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쿨룩스는 성장기 청소년들이 급격한 신체 변화에도 편안하게 교복을 입을 수 있도록 학생복 업계 최초로 인체공학 디자인을 개발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편의성을 고려한 교복 디자인으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변화된 청소년의 체형을 조사하고 실측한 데이터를 토대로 청소년의 신체 움직임과 비율까지 분석한 3D 렌더링을 거쳐 생산된 스쿨룩스 교복은 청소년의 체형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학생들에게 최적의 착용감을 자랑한다.
스쿨룩스만의 시그니처 체크 패턴인 스쿨체크가 적용된 재킷, 와이셔츠, 스커트는 특수 코팅 작업을 거쳐 교복의 오염을 방지해 오래 입을 수 있고 Z세대의 역동적인 감성을 담은 체크 디자인이 교복의 스타일을 살려준다.
또한, 스쿨룩스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해 1318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스쿨마켓에는 교복부터 문구용품, 마스크, 파우치 등 일반 소비재 제품까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독창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업계 유일하게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한 생활 교복 및 캐주얼 의류, 학용품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쿨룩스 관계자는 "스쿨룩스는 매년 변화하는 교복 트렌드에 맞춰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즐거운 스쿨라이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