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2024 K-브랜드 어워즈’ 페미닌 헬스케어 부문 수상
글로벌 펨테크 브랜드 질경이가 더 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4 K-브랜드 어워즈’에서 페미닌 헬스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질경이는 ISO13485 인증을 기반으로 한 의료기기 OEM 매출이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펨테크 사업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대표 여성 청결제 전문 기업으로 특허·R&D를 바탕으로 한 페미닌 케어 제품이 국내 펨테크 시장에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콰이쇼우 어워드에서 다크호스 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페미닌 케어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박상미 질경이 상무는 “지난해는 ISO13485 의료기기 품질경영 시스템을 인증받고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 제품력 강화에 힘쓴 한 해”라며 “2024년도엔 새로운 펨테크 시장을 열기 위한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K-브랜드 어워즈는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 및 기업과 기관의 브랜드에 시상하는 상으로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후원하며 학계와 언론계 심사단의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