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카브루·골든블루·한솥·버거킹·팔도 外
◇ 카브루 ‘로얄 스타우트’ 편의점 GS25 출시
카브루(KABREW)가 9가지 100% 몰트로 만든 임페리얼 스타우트 ‘로얄 스타우트’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로얄 스타우트는 영국의 클래식한 맥주 스타일 중 하나인 스타우트에 홉과 몰트를 강조한 임페리얼 스타우트 타입의 맥주다. 블랙 몰트의 커피, 초콜릿 향이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고, 도수는 ABV 8%다.
임페리얼 스타우트는 일반적인 맥주보다 도수가 높지만 카브루는 올 몰트의 묵직한 풍미와 은은한 홉의 밸런스,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을 구현해 호불호 없이 깔끔한 맛의 임페리얼 스타우트를 출시했다.
카브루는 “향료와 추가 부재료 등을 첨가해 기교를 부리는 다른 임페리얼 스타우트들과는 다르게 전통적인 임페리얼 스타우트의 농후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기교없이 9가지 100% 올 몰트만 사용해 전통적인 맛을 구현하고자 레시피 개발에 힘을 쏟았다”고 강조했다.
◇ 골든블루,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 스페셜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는 상황버섯 발효주 ‘천년약속’의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선보이게 된 ‘천년약속’ 스페셜 패키지는 ‘천년약속’ 3병과 '천년약속'을 음미하기 좋은 전용잔 2잔으로 구성됐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에는 ‘천년약속’ 제품을 연상케 하는 세련된 황금색 컬러가 적용돼 모던한 이미지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의 취향과도 잘 들어맞는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1만원 초반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됐다.
'천년약속'은 효모를 이용해 만드는 일반적인 약주와 달리 상황버섯의 균사체를 발효원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스페셜 패키지는 전국 홈플러스 및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탑마트 외 슈퍼마켓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 볼 수 있다.
◇ 한솥도시락,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 2월 재출시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해 9월 인기 메뉴였던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을 수량한정으로 재출시했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한솥의 ‘한우 농가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첫 선보인 ESG메뉴다.
한솥도시락은 한우 함박스테이크 2종의 인기 배경으로 ‘맛과 품질’, 그리고 ’가치소비’를 꼽았다. 먼저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고품질의 한우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육즙 가득한 풍미가 특징이다. 콘 샐러드, 그린빈스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인기 요소 중 하나다.
또한, ‘한우 함박스테이크’는 한우 농가와의 거래를 통해 고품질의 한우를 안정적으로 구매하며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농가와 상생하고 있다.
◇ 버거킹 ‘오리지널스 솔티드 에그’, 출시 3일 만에 판매 목표치 135% 넘어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지난 1월 29일 출시한 ‘오리지널스 솔티드 에그’가 출시 이후 3일간 목표 판매량 대비 135%를 넘었다고 밝혔다.
‘오리지널스’는 지난해 8월 버거킹이 런칭한 신규 제품 라인으로, 차별화된 재료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은 직화로 구운 100% 순 쇠고기 패티 베이스의 자사 대표 메뉴 ‘와퍼’를 기반으로 지난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따라 재출시한 ‘트러플 머쉬룸 와퍼’,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은 ‘큐브 스테이크 와퍼’ 외에도 ‘맥시멈’ 등 독창적인 프리미엄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올데이킹’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까지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팔도, 40주년 맞은 팔도비빔면 봄한정판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이하 비빔면 봄에디션)’을 200만 개 한정 출시한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올 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국물 없이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인기를 끌었다. 누적 판매량은 18억 개에 이른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이다. 팔도는 비빔면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계절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이고 있다. 한정판 제품 누적 판매량은 3300만 개다.
비빔면 봄에디션의 차별점은 별첨한 딸기스프(5g)이다. 조리 시 추가하면 매콤·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 지난해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
◇ BBQ 통합앱 선보여…치킨도, 간편식도 한 번에 ‘OK’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앱 'BBQ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앱(이하 통합앱)'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통합앱을 통해 기존의 BBQ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지난해 BBQ앱에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편을 통해 자사앱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을 도입해 치킨 주문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총액에 기준하여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쿠폰, 생일쿠폰 등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다.
통합앱 론칭 기념으로 오는 9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주문한 BBM 멤버십 회원들에게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3월 한달 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 트리셀 두피케어 헤어 토닉, 나이트 퍼펙터 올리브영 입점
엘앤피코스메틱의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트리셀이 토탈 두피케어 토닉인 나이트 퍼펙터의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하여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트리셀 나이트 퍼펙터는 탈모, 두피 탄력 저하 등 현대인의 다양한 두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헤어 토닉으로, 두피 환경을 개선하여 건강한 헤어를 유지하도록 돕는 제품이다. 특히, ‘생두’에서 추출한 천연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인 식물성 카페인 99.9% 함유하고 있어, 진정 효과에 탁월하다.
이렇게 뛰어난 원료를 기반으로 다양한 효능을 입증하며 지난 5월 제품 출시 후 지그재그, SSG닷컴 등 다양한 채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 크라운 죠리퐁, 건강 간편식 컵시리얼 출시
크라운제과는 우유만 부어 간편하게 바로 즐기는 컵시리얼 ‘떠먹는 죠리퐁 마시멜로컵’을 선보인다. 2월 2일부터 2주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8만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원조 스낵 죠리퐁이 컵시리얼로 변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리얼 제품은 물론 컵 용기 제품 중에서도 종이 스푼을 탑재한 것도 최초다. 정식으로 출시한 컵시리얼에는 원조 K-시리얼의 정체성, 용기와 스푼이 필요 없는 편리성은 물론 환경보호까지 담았다는 평가다. 오리지널 죠리퐁과 시리얼에 빠지면 서운한 마시멜로를 듬뿍 섞어 개별 포장해 넣은 컵과 접어 만드는 스푼이 부착된 뚜껑으로 구성했다.
친환경 패키징도 적용했다.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3개월 이내로 생분해 되는 그린실드 용지로 컵을 만들었다.
◇ 파파이스, ‘아메리카노 1천 원 판매’ 및 달콤 바삭 ‘초코바나나파이’ 출시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2월 6일부터 라바짜 원두의 ‘아메리카노 1천 원 판매’ 프로모션과 달콤 바삭한 디저트 ‘초코바나나파이’ 출시를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아메리카노 1천 원 판매’ 할인 프로모션은 2월 6일(화)부터 12일(월)까지 일주일 동안 기간 한정으로 진행된다. 이탈리아 최고급 커피 브랜드 라바짜의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파파이스 아메리카노는 깊고 진하면서 밸런스가 좋다는 호평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레귤러 사이즈 아메리카노(hot/ice)를 50% 할인된 가격인 1천 원에 판매한다.
신제품 ‘초코바나나파이’는 진한 바나나 향과 달콤한 다크초콜릿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맛과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