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 엔터테인먼트, 스타 콘텐츠 앱 diggin’ 출시
TV·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글로벌 콘텐츠 IP 개발 사업을 전개하는 NAK 엔터테인먼트가 스타 콘텐츠 APP diggin’을 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비스 제공자 NAK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iggin’은 좋아하는 스타에 대해 끊임없이 파고들고 싶은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앱이다. 사측 관계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팬들이 좋아하는 스타를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diggin’에서는 오리지널/독점 영상, 화보 콘텐츠를 공개하는 한편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도 마련하며, 해당 앱의 여러 기능을 통해 스타의 일상을 비롯해 여러 특별한 순간들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스타에 대한 관심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Super Cheer' 기능도 제공한다.
NAK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diggin'은 단순히 콘텐츠를 소비하는 플랫폼을 넘어 팬과 스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스타와 팬들 사이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콘텐츠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창조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과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론칭 기념 첫 콘텐츠로 태국 인기 스타 Off와 Gun이 출연하는 ‘Days Off&Gun in Seoul’, ‘남의연애’ 출연진과 함께하는 ‘남의여행’ 등도 선보인다. 사측에 따르면, 두 가지 콘텐츠는 각각 '서울에서 펼치는 휴일 로맨스'와 '1박 2일 힐링 여행'을 담아내며 마치 스타들과 함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팬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다채로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기획 및 공개될 예정이다.
회사 측 관계자는 “팬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팬들의 요구와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diggin’은 iOS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국내 사용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팬들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