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이 에어버스 A350-1000 광동체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고 퇴역 항공기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최첨단 기종을 새롭게 주문한 것이다. 

현재 28대의 A350-900 기종을 보유하고 있는 델타는 이번 신규 주문을 통해 차세대 A350 항공기 36대를 추가할 예정이며, 향후 10년 내에 A350 항공기를 60대 이상 보유하게 될 전망이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는 "A350-1000 기종은 델타항공이 보유한 항공기 중 성능이 가장 뛰어난 광동체 항공기로 국제선 확장을 위한 전략적인 주문”이라며, "이를 통해 델타의 기존 기단을 보완하고 화물 운송 역량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프리미엄 좌석과 최상의 고객 편의시설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350-1000 기종은 롤스로이스 트렌트(Rolls-Royce Trent) XWB-97 엔진으로 구동되며, 퇴역 항공기 대비 연료 효율성이 20% 이상 개선되어 델타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목표를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스찬 쉬어러(Christian Scherer) 에어버스 상용 항공기부문 CEO는 "A350-1000 기종은 델타와 고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에어버스 항공기로 델타 기단의 효율성을 한 단계 높이고 델타의 우수한 글로벌 네트워크 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도입되는 항공기는 주로 장거리 노선 운항에 투입될 예정으로, 퇴역 예정인 항공기를 대체하고 국제선 확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보인다. 델타는 전 세계적으로 운항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국제선 운항 스케줄을 계획하고 있다.

신규 항공기에는 편의 시설은 물론, 델타 원 스위트, 델타 프리미엄 셀렉트, 델타 컴포트 플러스 등의 프리미엄 좌석이 기존 항공기보다 약 15% 더 추가된다. 이 외에도 델타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1,000시간 이상의 무료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리미엄 기내식 및 음료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A350-1000 기종에 탑승하는 델타 고객들은 넓고 조용한 객실, 높은 천장, 보다 넓은 수하물 공간, 그리고 장거리 비행 및 시차로 인한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맞춤형 조명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항공기 구매 계약으로 델타항공은 향후 총 284대의 협동체 항공기와 48대의 광동체 항공기를 인도 받을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