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대표이사 심태진)가 관절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형원료인 크릴오일(FJH-KO)을 이용해 혈행 개선 효능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논문을 SCI 국제학술지인 ‘국제 분자 과학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에 등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프롬바이오

해당 논문에 따르면,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혈관내피세포에서 산화질소(NO) 생성이 촉진해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며, 염증성 세포의 혈관 내 부착을 막아 염증 반응 감소와 혈전생성 억제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혈전 유발 동물모델을 이용해 크릴오일 섭취 결과를 분석해 혈액 응고 및 혈전생성 관련 지표들이 개선됨과 동시에 혈관 확장과 관련된 eNOS가 증가하는 등의 유의미한 사실도 확인했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 이사는 “이번 SCI 국제 학술지 논문 등재는 프롬바이오의 기술력과 발전 가능성을 또 한 번 증명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크릴오일을 이용해 관절과 혈행 건강을 함께 돌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현재 크릴추출물을 이용한 혈행 개선용 조성물 특허 출원은 완료한 상태이며, 이달 내 인체 적용 시험을 개시해 추가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