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인트 여행’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라…겜캉스, 주(酒)캉스, 맛캉스 등 테마별 프로그램 눈길
여행업계에 ‘원포인트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2024년 한국 관광 키워드 중 하나인 ‘원포인트 여행’은 특정 테마를 목적으로 하는 여행을 말한다. 관심사나 취미 활동에 깊이 파고들며 집중하는 ‘디깅 소비’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이에 호텔가에서는 ‘원포인트 여행족’들을 위한 이색 콘텐츠 마련에 나섰다. 연말 특별 공연부터 겜캉스(게임+호캉스), 주(酒)캉스, 맛캉스 등 테마별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끈다.
겜캉스
파라다이스시티는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 공연 마니아들을 위해 명품 보컬리스트들의 감미로운 발라드와 R&B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연이어 선보인다. 먼저,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12월 23~25일) 가수 ‘울랄라세션’, ‘로이킴’ 등 ‘국내 유수 아티스트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12월 31일 저녁부터 새해(1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까지는 가수 ‘빅마마’ 등의 공연을 비롯해 카운트다운 행사와 벌룬 드롭 이벤트가 펼쳐져 보다 특별하게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최근 게임피아㈜와 손잡고 엔터 시설 ‘플레이 랩(PLAY LAB)’을 재단장했다. 키즈 빌리지 내에 위치한 ‘플레이 랩’은 드넓은 공간에서 콘솔 게임과 슈팅, 보드, 액션, 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 6’, ‘철권 7’ 등 최신형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와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이용한 11종의 게임을 추가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12월 23일과 24일 이틀간 ‘크리스마스 나이트 스케이팅’ 이벤트를 개최한다.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오아시스 아이스링크’에서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DJ들의 EDM 공연과 유튜버 ‘찬란하다나’ 김다민 등 유수 아티스트들의 아이스 갈라쇼로 화려한 성탄절 분위기를 한껏 더할 예정이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올해 마지막 날 고객들과 함께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청룡의 해를 맞이하는 ‘파르나스 뮤직 웨이브 웰컴2024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 12월 31일 저녁 7시부터 파르나스 호텔 제주 동관 로비층 일대에서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파티는 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주캉스
서울신라호텔 23층에 위치한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오후 11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특별한 주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인 ‘라운지 23’으로 탈바꿈한다. 각종 파티와 디제잉 공연을 수준급 사운드의 하이엔드 스피커로 감상할 수 있으며 스페셜 데이에는 디제잉 플레이도 진행한다. 위스키 브랜드 글랜그란트와 와일드터키, 6종 와인 라인업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류에 어울리는 핫푸드, 핑거푸드, 스낵이 무제한이다.
‘목시 서울 명동’의 4층에 위치한 ‘바 목시’에서는 힙한 분위기 속 사랑하는 연인 또는 지인과 함께 기억에 오래도록 간직될 시간을 위한 <홀리데이 스페셜>을 2024년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홀리데이 스페셜>은 셰프의 특제 소스를 더해 더욱 깊고 짙은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찹스테이크와 화려한 홀리데이 시즌에 걸맞은 풍부한 버블과 녹색 자두,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함께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삼페인, ▲보몽 데 크라예르, 그랑 리저브 브뤼 샴페인 1병으로 구성됐다. 또한, 홀리데이 시즌을 콘셉으로 바 목시 믹솔로지스트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와 함께 ▲스노우 레드 벨벳 칵테일과 ▲루비 모히또 등 총 2종류의 스페셜 칵테일 또한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축제와 같은 시간을 맘껏 누릴 수 있다.
맛캉스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맛집 탐방’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오사카 출신 요시유키 셰프를 새롭게 영입해 ‘데판야키 오마카세’를 선보인다. 일식당 ‘유메야마’에서 와규 채끝, 랍스터, 도미 등 최상급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철판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프리미엄 사케, 하이볼, 칵테일 등 40여 종의 주류도 판매해 미식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호텔의 ‘테이블 32(Table 32)’ 뷔페 레스토랑은 12월 23일, 24일, 25일, 30일, 31일 특별한 만찬을 선보인다. 이번 연말 특선 메뉴는 전복구이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를 테이블로 직접 제공하는 스페셜 테이블 패싱 서비스가 제공되며, 통창 너머로 펼쳐지는 반짝이는 야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계획할 수 있다. 뷔페 메뉴는 샐러드(차돌박이 샐러드, 카프레제 잠봉햄 샐러드) △일식(고바찌, 사시미, 메로구이) △양식(화덕 피자, 파스타) △한식(갈비찜, 수육) △중식(양장피, 전가복) △편백나무 찜(대게, 대하) △라이브 코너(LA갈비, 양갈비, 쇠고기 스테이크) △디저트(블랙 포레스트 케익, 홀리데이 타르트) 등 8개의 스테이션으로 구성하여 연말 연시 페스티브 분위기 속 풍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