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에 들어간 그룹 ‘아이콘(iKON)’... 모바일 게임 ‘스타웨이 아이콘’ 정식 출시
그룹 아이콘(iKON)의 모바일 게임 ‘스타웨이 아이콘’이 12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웨이 아이콘 측에 따르면, ‘스타웨이 아이콘’은 K팝 그룹 아이콘의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해, 매치 쓰리 퍼즐 게임과 리듬 게임 두 장르를 한 개의 게임 내에서 동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하이브리드 게임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콘의 IP를 활용한 만큼 게임 내 곳곳에서 아이콘이 콘텐츠로 등장하며, 유저의 조작이나 게임 진행에 따라 아이콘이 직접 녹음한 목소리가 재생된다. 다양한 아이콘의 포토카드도 게임 내에서 수집할 수 있으며, 상점이나 이벤트 보상 등으로 얻은 테두리로 보다 화려한 카드로 변경할 수 있다. 사측 관계자는 “아이콘의 정식 음원을 활용한 리듬 게임은 아이콘만의 스타일리쉬한 음악을 노트로 구현해 사용자는 원곡을 감상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퍼즐 게임은 똑같은 캐릭터를 3개 이상 모아 플레이해 나가는 방식으로, 다양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다 보면 아이콘의 화보를 획득해 감상할 수 있다. 또, 장착한 아이콘의 포토카드의 등급을 올리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움을 준다.
지금 ‘스타웨이 아이콘’에 접속하면 포토카드를 획득하고 꾸밀 수 있는 사전 예약 보상뿐만 아니라 출석부와 일일 미션, 경쟁 시즌 스코어 모드 등을 통해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꾸준히 얻을 수 있다. ‘스타웨이 아이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