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12월 주말 매출 증대 총력”…인기 브랜드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국내 배달앱 요기요가 12월 매출 증대를 위한 앱 내 주요 인기 브랜드와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요기요 라이브’ 경우 기존 ‘요마트 라이브’의 방송 시간대로 특별 편성하며, 12월 홈파티는 물론 집에서 편안하게 주말을 보내려는 고객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요기요 라이브’는 ‘요마트 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구매한 상품을 1시간 이내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는 코카-콜라와 어울리는 인기 브랜드와 매주 토요일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12월 2일 진행되는 빅스타 피자를 시작으로 두찜, 청년피자, 굽네치킨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방송에 참여할 계획이다. 라이브 시간 내 구매 인증을 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의 연말 시즌 굿즈인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장식품)와 파우치가 각 회차별로 선물로 제공된다.
요기요 관계자는 “’요마트 라이브’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앱 내 입점한 브랜드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드리고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유통 채널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집콕 쇼핑러’를 공략하는 등 주요한 판매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