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터 컬렉션, 연말시즌 맞아 몰입형 가상 빌리지 새롭게 선보여
유럽과 중국에 11개의 럭셔리 쇼핑 데스티네이션으로 구성된 비스터 컬렉션이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진 가상 빌리지를 론칭했다. 가상 공간에서는 빌리지를 비롯해 5성급 수준의 환대 및 서비스를 가상으로 경험해보는 차별화된 럭셔리 큐레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가상 빌리지는 대표적인 4개의 빌리지인 비스터 빌리지(Bicester Village), 라로카 빌리지(La Roca Village), 라발레 빌리지(La Vallée Village), 피덴자 빌리지(Fidenza Village)의 실제 모습을 구현했으며 그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가상 쇼핑 경험을 함께 제공한다. 고객들은 방문 전 가상 빌리지를 통해 몰입도 높은 체험형 방식으로 환대 및 서비스,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 등을 가상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
각각의 가상 빌리지에는 개인 고객들이 방문하는 동안 보다 프라이빗하게 머물 수 있는 아파트먼트(The Apartment)가 자리해 있다. 아파트먼트는 실제로는 VIP 고객들의 라운지 공간이지만, 가상 세계에서는 누구나 이 럭셔리한 공간과 고급스런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프라이빗한 공간을 탐색하는 것 외에도 고객은 핸즈프리 쇼핑과 같은 빌리지 내 서비스를 사전 예약하고,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실시간 가상 개인 쇼핑을 예약하는 등 비스터 컬렉션만의 시그니처한 환대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비스터 컬렉션은 가상 빌리지 내 외부 공간에서 실제 윈도우 쇼핑의 흥미와 매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카테고리 내 가상 부티크를 발견하도록 유도, 디스플레이 창을 클릭할때마다 선별된 목록이 표시된다. 이러한 체험형 가상 서비스를 통해 실제로 빌리지를 방문하기 전, 방문 중, 방문 후 각각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비스터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체 지도는 전 세계에 자리한 빌리지의 위치를 안내, 빌리지에서 다른 빌리지로 이동하는 것을 원활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연결성 높은 경험을 제공한다.
비스터 컬렉션 글로벌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인 실비 프로인드-피카반스(Sylvie Freund-Pickavance)은 “비스터 컬렉션의 새로운 가상 경험은 각 빌리지의 실제 위치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동시에 실제 쇼핑 경험에 대한 헌신을 강조한다. 고객이 빌리지를 경험하기 전에 가상으로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원활한 환대 서비스와 아름다운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각 빌리지는 독특하게 큐레이팅된 현지 브랜드들이 믹스되어 선보이며, 고객은 맴버십 및 개인 쇼핑을 포함한 빌리지 전반에 걸친 환대를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처럼 비스터 컬렉션은 여행자들에게 이상적인 장소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