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사랑, 고인 맞춤 추모 장례 서비스로 ‘TV조선 경영대상’ 3년 연속 수상
부모사랑상조(이하 부모사랑)가 ‘TV조선 경영대상’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TV조선 경영대상은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창조적인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여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혹은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2023 TV조선 경영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부모사랑은 ‘고인 맞춤 추모 장례 서비스’ 등 상조 서비스의 품질을 표준화해 국제인증인 ISO9001 인증을 받았다. 또한, 고객의 소리(VOC) 개선에 초점을 맞춘 장례 서비스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소비자 맞춤 서비스 개선으로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2년에도 재인증을 획득했다.
부모사랑은 상조업계의 줄 이은 파산으로 인해 소비자의 불안감이 극심해진 무렵,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내상조그대로’ 시스템도 도입했다. 내상조그대로란 상조 피해 소비자가 공제조합으로부터 납입한 금액의 50%를 현금으로 보상받은 후, 공제조합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조회사에 특별회원으로 가입하여 납입한 금액의 피해 없이 100%에 상당하는 장례 서비스를 보상받는 방법이다.
한편, 부모사랑은 상조 서비스뿐만 아니라 럭셔리 여행으로 알려진 크루즈 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VIP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