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산업아카데미, ‘예술산업 혁신프로젝트 TEUxART’ 수강생 모집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예술산업 혁신프로젝트 TEUxART’의 수강생을 오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예술산업아카데미의 산업확대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예술산업의 정책, 문화, 스타트업 등에 대한 과제 인식과 해결 방법 도출, 실행까지 체계적인 성장 교육 모델 실험을 통해 예술산업의 미래가치 및 담론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미래형 인재 교육 플랫폼 타이드인스티튜트와 함께 3주간 주말(총 10일)마다 아트코리아랩과 디캠프,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등에서 강연, 토론, 팀 프로젝트, 멘토링 등의 교육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이남식(인천재능대학 총장) ▲황성현(퀀텀 인사이트 대표) ▲김기현(서울대학교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도 참여한다. 예술과 기술의 융합, 혁신과 미래, 예술의 사회적 역할 등에 대한 강연‧토론을 통해 사고와 시야를 확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식한 과제를 분석해 해결책과 실행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예술산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분야 간 융합을 통한 과제 해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미래, 사회 과제에 대한 거시적인 관점을 바탕으로 예술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예술산업 혁신프로젝트 TEUxART’는 예술을 통해 미래, 사회 과제 및 예술산업 과제를 해결하고 싶은 예술가, 예술산업 종사자 및 입직 희망자 30명을 선정해 무료로 진행된다. 11월 5일 오후 2시까지 아트모아의 ‘예술산업아카데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