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누적된 수험생, 최적의 눈 건강관리 방법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며, 수험생의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허벌라이프가 장시간 책이나 태블릿 등에 노출되어 피로가 누적된 수험생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관리 방법을 공개했다.
눈 관리 돕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비타민 A를 함유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눈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쁜 일정으로 음식을 다양하게 챙기기 어려운 수험생이라면 루테인지아잔틴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좋은 선택이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서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비타민 C와 E, 아연, 구리, 셀렌 등 미네랄 등도 함께 섭취하면 좋다.
안구건조증 예방을 위한 인공눈물 사용
수험생들이 가장 흔하게 가지고 있는 안구 관련 질환은 안구건조증이다. 책과 화면을 장시간 보게 되면 깜빡임의 횟수가 약 30% 정도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게 된다. 안구 건조를 개선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다. 인공눈물을 넣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안구 건조 증상은 개선될 수 있다. 단 인공눈물을 자주 사용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할 경우는 전문의의 진단에 의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로한 눈 이완을 돕는 온열 안대 활용
건조한 초겨울 날씨에 오랜 시간 책을 보며 공부하면 눈이 금세 뻑뻑해지고 피로해진다.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거나 인공눈물을 넣는 것과 함께 눈을 따뜻하게 해주면 피로한 눈을 이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온열 안대를 활용해 10~15분 정도 찜질하면 눈의 피로가 줄어들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