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데이터독 ‘골드 파트너’ 등급 획득
클라우드 운영 관리 경험과 기술 역량 인정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글로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기업인 데이터독(Datadog)으로부터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부문 최고 등급인 ‘골드 파트너’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데이터독은 클라우드 기반의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및 보안 플랫폼이다.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로그, 사용자 모니터링 외에도 다양하고 통합적인 실시간 가시성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와 모든 규모 조직의 디지털 혁신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개발, 운영, 보안, 비즈니스 팀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예기치 못한 문제 발생 시 해결 시간을 단축하며 주요 비즈니스 지표(KPI)를 관리하는데 사용된다. 글로벌 옵저버빌리티 분야에서 독보적인 리더 위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많은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골드 파트너 등급 획득은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으로서 보유한 오랜 경험과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베스핀글로벌은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의 클라우드 모니터링 개선을 위해 데이터독의 대규모 구축, 운영 경험을 다수 진행해왔다. 또한 데이터독 운영 전담팀 및 전문 기술 지원 조직을 구성하여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결합한 고도화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OpsNow360)’에도 데이터독의 비용과 사용량 확인 기능이 강화됐다. 이를 통해 옵스나우360 고객들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최적화된 클라우드 운영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기업의 생산성 강화 및 더욱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옵스나우360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이나 조직별로 데이터독 사용량과 이용 비용에 대한 상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설정한 데이터독의 사용량이 초과될 경우에는 이에 대한 알림을 바로 받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지난달 대비 사용량 증감에 대한 비교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됨으로써 데이터독 비용과 사용량에 대한 인사이트도 확보할 수 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이번 선정으로) 더욱 강화된 협업을 통해 기업들에게 더욱 고도화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술 혁신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있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