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끼글로벌, 파리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 행사 및 해외 진출에 앞장
종합 광고·홍보대행사 유끼글로벌이 최근 팬데믹 전환되면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유끼글로벌은 지난 3월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과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과 함께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탈리아 외교협력부가 이탈리아 디자인 진흥을 위해 기획한 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 진행하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끌어냈다.
또한, 지난해 10월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과 함께 ‘beIT 캠페인 1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beIT(Italy is Extraordinary)은 2021년 이탈리아 정부가 이탈리아의 강점과 잠재력, 현대적인 면모를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다. 패션쇼와 테너 쇼, 케이터링 등 즐길 거리가 풍성했던 이날 행사에는 방송인 알베르토, 솔비, 아이돌 가수 최유정 등 셀러브리티가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디자인 브릿징 : 이탈리아와 한국의 지속 가능한 협력’ 행사도 진행했다. 해당 행사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양국 기업 및 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양국의 디자인 부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친화적인 디자인에 관한 지식 및 강점,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과 강화의 기반을 마련했다.
유끼글로벌은 국제 행사는 물론, 브랜드 관련 행사도 활발하게 전개했다. 가구 솔루션 브랜드 헤펠레의 쇼룸 오픈 이벤트 진행과 이탈리아 브랜드 ‘네로지아르디니’의 아시아 1호 매장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유끼커뮤니케이션은 두 이벤트를 진행하며 CEO 인터뷰, VIP 케이터링, 행사 어레인지 등 행사 전반을 담당하며 방문객에게 쇼룸 오픈 이벤트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또한, 패션 브랜드 피에르가르뎅 파리의 글로벌 프로젝트 행사를 맡아 진행했다. 피에르가르뎅의 최고경영자(CEO) 로드리고 바실리카티 가르뎅이 한국에 방문한 이번 행사는 피에르가르뎅 영 디자이너 컨테스트, 서울 촬영, 프레스 컨퍼런스, 컬렉션 런웨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유끼글로벌 산하 에이컨텐츠랩(A CONTENTS LAB)은 2013년에 미국의 지사를 설립해 젠틀몬스터 헐리웃 스타 마케팅을 시작했다.
해외 주요 패션위크 뉴욕, 런던, 밀란, 파리에 참석해 현지 모델과 현장 인플루언서 및 패션 피플들의 캐스팅을 통해 브랜드 아이템을 착장한 패션 해외 컨텐츠를 촬영한 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컨텐츠를 광고 이미지 및 자사몰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패션위크 기간에 파리에서의 팝업스토어와 브랜드를 파리 진출을 하는데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유끼커뮤니케이션은 기업에서 선호하는 전문 분야인 스타 마케팅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예능, 드라마, 웹드라마, SNS 등에서 활동하는 배우, 아이돌, 개그맨, 댄서,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모든 셀러브리티를 주 타겟으로 하는 스타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리는 파리 패션위크 기간 동안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서 딘트(dint) 브랜드 팝업스토어 진행을 전개하며, 패션피플 및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하도록 전개하고 있다.
유끼글로벌 관계자는 “한국 기업의 좋은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하여 미국과 유럽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끼글로벌이 모든 시스템을 앞장서서 전개 해 줄 것”이라며 엔데믹 기간에 국내 및 해외 고객들이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브랜드를 전개하는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