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이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해 인생에 단 한 번뿐인 K-팝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 그리고 가수 강다니엘과 협업해 만들었다. 

이벤트 이름은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인 서울(Ultimate K-pop Experience in Seoul)’로 이벤트 당첨자 1팀(동반인 포함 2명)에게는 숙박과 교통편은 물론 아이돌 메이크오버, 음악방송 방청권, 그리고 강다니엘의 독점 콘텐츠까지 K-팝 문화를 중심으로 구성한 다채로운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에 부킹닷컴이 30일 저녁, K-팝 스위트룸을 가장 먼저 공개하고 부킹닷컴이 선사하는 특별한 숙박 경험을 소개하는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런칭 파티를 개최했다.

강다니엘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K-팝 테마의 호텔 스위트룸을 제작하고 K-팝의 본고장인 서울로 팬들을 초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저도 자주 여행을 다니고 새로운 문화와 경험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숙박객들에게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설레인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에서의 숙박을 비롯해 여러가지 VIP 혜택이 제공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환영사를 남겼다.

이어 김현민 부킹닷컴 지사장은 "부킹닷컴은 여행자들이 전 세계에서 여행을 보다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머라이어 캐리와는 뉴욕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별장을 만들었고, 최근에 개봉한 인어공주의 'Under the see'팀과는 바다 속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드는 숙소를 만드는 등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라며 "이번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K-팝을 테마로 한 이벤트를 서울의 라이즈호텔에서 열게 되었다.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이벤트인만큼 이번에 오시게 될 이벤트 당첨자는 다양한 K-팝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부킹닷컴 이벤트를 위해 라이즈 호텔은 평소 유명 스타들에게만 개방하는 호텔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룸을 입구부터 객실까지 트렌디한 Y2K 컨셉으로 꾸며 K-팝 스위트룸으로 탈바꿈시켰다.

객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대형 거울에 붙은 강다니엘의 모습이 담긴 스티커가 투숙객을 반긴다. 스위트룸은 크게 4개 공간으로 나눠져 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 분식을 맛볼 수 있는 ‘분식닷컴’ 공간, 전용 노래방 시설 공간,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뷰티룸, 강다니엘의 소장품을 모아둔 공간 등이다. 



분식닷컴은 한국의 다양한 라면을 맛 볼 수 있는 라면 기계가 설치되어 있어 입맛에 따라 라면을 직접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공간에서는 강다니엘이 불닭볶음면과 짜파게티를 가지고 특별히 만든 라면 레시피를 통해 투숙객이 직접 강다니엘의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

전용 노래방 시설이 있는 공간에서는 노래를 부르고 춤도 춰볼 수 있다. 이 방에 투숙하는 부킹닷컴 이벤트 당첨자는 K-팝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정이 준비되어 있다. 

연예인 전담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객실에 직접 방문해 뷰티룸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이돌 스타일의 메이크오버를 해준다. 메이크오버가 끝나면 박진만 전문 포토그래퍼가 사진 촬영을 해준 후 포토북으로 만들어 증정한다. 

객실에는 강다니엘의 친필 싸인이 담긴 책, 무대에서 입었던 의상, 강다니엘 굿즈 등이 공간 곳곳에 놓여있다. 

특별히 침실 공간에는 옷장이 있는 곳에 강다니엘의 신곡 '드리밍'의 가사 일부를 강다니엘의 포스터와 함께 붙여 눈길을 끈다.  

부킹닷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 로라 홀드워스(Laura Houldsworth)는 “한류가 얼마나 특별하고 잊지 못할 여행을 선사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자 이번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인 서울’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숙소부터 현지 문화 체험까지 부킹닷컴이 세계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방법을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