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노르웨이 관광청, 워크샵 통해 노르웨이의 북부 지역 소개
노르웨이의 대자연이 주목 받으며 TV 프로그램에도 자주 노출되는 등 노르웨이에 대한 한국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노르웨이관광청이 지난 28일에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최신 노르웨이 여행 정보를 공유했다.
워크샵에는 노르웨이 트래블 컴퍼니, 피오르 투어스, 노르웨이 베스트 등 현지 업체와 핀에어, 터키항공 등 여행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노르웨이관광청 인군 삭샤우그(Ingunn Sakshaug) 마케팅 이사는 "노르웨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다채로운 여행거리가 있다. 오늘 워크샵을 통해 노르웨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노르웨이 북부에는 다양한 자연 명소가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멋진 건물, 미슐랭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노르웨이 북부에 위치한 트롬쇠는 오로라로 유명한 도시다. 특히 트롬쇠는 tvN 예능 '텐트 밖은 유럽 - 노르웨이 편'에서 노르웨이 대표 레저 스노모빌부터 도시 투어 전망대에서의 야경, 오로라까지 환상적인 풍경이 방영되어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노르웨이에서는 북극 탐험선을 타면 고래를 관찰할 수 있다. 피엘 하이젠 케이블카를 타고 스토르슈타이넨(Storsteinen) 산으로 올라가면 주변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도 있다.
노르웨이의 열차 플롬(Flam) 라인을 타면 기차가 달리는 동안 웅장한 산악지형과, 폭포수 등 노르웨이의 거친 자연의 모습을 접할 수 있다. 플롬 철도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뮈르달(Myrdal)의 높은 산악 역에서 플롬(Flåm) 역의 아우란드피요르드(Aurlandsfjord)의 가장 안쪽 부분까지 내려가는 동안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핀에어 관계자는 "노르웨이로 가는 노선이 작년 대비 200% 성장했다"라며 "탑승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작년 동계부터 첫 시작한 노르웨이 연합상품의 판매가 잘 됐다. 앞서 관계자들이 소개한 노르웨이의 주요 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연합상품이 올해 다시 판매를 게시한다. 올 11월부터 동계 시즌에만 운영하는 연합 상품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