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참기름으로 맛 낸 ‘동원맛참’ 출시…“2세대 참치캔 시장 연다”
동원F&B가 참기름으로 맛을 낸 고단백 밥도둑 ‘동원맛참’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별도 조리 없이 밥에 바로 먹는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살코기 함량이 약 76%로, 135g 한 캔당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참치캔은 캔 뚜껑 부분이 하단에 위치하도록 제품명과 영양성분을 표시한 것과 달리 동원맛참은 캔을 상하 반전해 뚜껑만 열고 식탁에 올려두어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떠먹기 좋게 디자인했다. 패키지에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 대신 비비드한 주황색과 빨간색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동원F&B는 30일부터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향후에는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게임 등 이종산업과도 컬래버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어 캔햄은 물론 냉장, 냉동식품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살코기 참치, 고추참치에 이은 대표 스테디셀러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